고려아연, '의료취약계층 무료 순회진료' 1억원 후원
지선우 기자
1,056
공유하기
고려아연이 의료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적십자사 '통영적십자병원 무료 순회진료 사업(찾아가는 누구나진료센터)'에 1억원을 후원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고려아연은 도서지역 의료취약계층 경제적 부담 완화·지역사회 의료안전망 강화를 위해 10년째 후원을 하고 있다.
통영적십자병원 '찾아가는 누구나진료센터'는 고려아연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무상진료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통영적십자병원은 지난 9월17일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주민 90여명을 대상으로 진료상담과 처방·건강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달 6일에는 산양읍 사무소 강당에서 지역주민 150여명을 진료했고 지난 15일에는 한산면 사무소 강당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료상담과 영양제·외용제 처방, 만성질환 예방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회사가 올해로 10년째 후원 중인 '찾아가는 누구나진료센터' 사업이 도서지역 취약계층 이웃들의 의료안전망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려아연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많이 계신 도서지역에서 의료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