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채널 로고 10년만에 바뀐다… 글로벌 서비스도 강화
지선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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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독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의 FAST(TV·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LG채널을 새단장하며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한다고 25일 밝혔다.
회사는 이달 말부터 LG채널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33개 국가에 LG채널 새 얼굴이 될 신규 로고와 고객 친화적인 UX(사용자 경험)로 진화한 신기능들을 선보인다.
이번 공개하는 로고는 LG채널(Channels)의 C와 H를 겹친 디자인으로 LG채널 서비스 시작 후 10년만에 바뀐다. LG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시청자가 만나는 즐거운 순간을 두 개의 도형이 교차하는 모양으로 표현했다.
LG채널 서비스 전반의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도 진행된다. 원하는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고객 친화적인 기능으로 고객의 시청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또 각 지역의 시청 환경을 세심하게 고려해 글로벌 고객의 문화와 언어·시청 습관에 맞춘 지역별 특화 서비스를 추가한다. 미국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리스트를 미리 예고하는 업커밍(Upcoming) 기능에 시청 예약 및 알림 기능을 더한다.
유럽에서는 다양한 지역 언어를 사용하는 특성을 고려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멀티 오디오 기능도 제공한다. 아랍권에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글자를 읽는 아랍어권 시청자를 위해 새롭게 설계한 앱 인터페이스를 선보인다.
조병하 LG전자 webOS플랫폼사업센터장·전무는 "LG채널만의 즐거움을 담아낸 새로운 로고와 고객 친화적으로 진화한 서비스로 고객의 FAST 서비스 시청 경험을 혁신하며 글로벌 FAST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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