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화성 오토랜드에 고객체험 공간을 열었다. /사진=기아


기아가 오토랜드(AutoLand) 화성에 고객 체험 공간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PBV를 미래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아는 최근 오토랜드 화성에 연간 25만대 규모의 미래형 PBV 생산 허브인 '화성 EVO Plant(이보 플랜트)'를 설립했다.


전시관 1층에 들어서면 1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인 '오디토리움'에서 기아가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은 브랜드 필름을 관람할 수 있다. 이보 플랜트 시설 및 생산 차종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통해 기아의 기술력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오디토리움 공간을 나서면 PBV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GMP.S부터 PBV 생산 공정 등 기아의 핵심 기술과 공정을 보여주는 'PBV to Life' 존, PV5가 전시된 'PBV 스테이지' 등이 둘러볼 수 있다.


PV5의 실제 생산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생산 라인 투어도 진행된다.

생산라인 견학은 PV5가 생산되는 공정을 도슨트의 안내에 따라 관람하는 방식이다. 자동차 생산 공정인 ▲프레스 ▲차체 ▲도장 ▲조립 중 차체 및 조립 공정 시설을 둘러보는 동선으로, 기아만의 특화 공정을 직접 눈으로 살펴볼 수 있다.


오토랜드 화성 고객 체험 공간은 만 10세 이상 15~30인으로 구성된 단체 관람객을 대상으로 평일 오전 9시와 오후 1시, 총 2회 운영되며 회당 약 60분 정도 소요된다. 기아 홈페이지와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류창승 기아 고객경험본부 전무는 "많은 고객들이 오토랜드 화성 내 고객 체험 공간 방문을 통해 기아의 앞선 PBV 기술과 그 기술이 만들어갈 미래를 체험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