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소식] 대구소방과 '소방서 건립' 업무협약 체결
대구=황재윤 기자
공유하기
대구 군위군이 대구소방안전본부와 '군위소방서 건립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군위소방서 건립 승인 이후 처음 체결된 공식 협력 문서로 신설 소방서의 원활한 건립을 위한 구체적 이행 사항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군위군은 건립 부지에 대한 사용 허가와 각종 행정 절차를 지원하며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설계·공사·감리 등 소방서 건립 관련 실무를 총괄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군위군의 재난 대응 인프라 강화가 본궤도에 오른 셈이다.
군위군은 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해 그동안 소방서 신설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다.
그동안 김진열 군수는 대구소방본부와 직접 협의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로 지난 9월 군위소방서 신설 확정을 이끌어냈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건립 추진에 더욱 속도가 붙게 됐다.
김 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소방 사각지대 해소를 비롯해 신속한 소방안전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했다"며 "빠른 시일 내 소방서 건립을 완수해 군민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안전제일 군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