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전문 크리에이터와 소통하는 '옾챗상담소' 진행
이달 총 4회 진행, 크리에이터가 참여자 선정해 이색 선물 증정
김미현 기자
공유하기
카카오가 이용자들이 평소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전문 크리에이터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옾챗상담소'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옾챗상담소'는 전문 크리에이터와 이용자가 카카오의 '오픈채팅 커뮤니티'에서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이달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픈채팅 커뮤니티'의 특징인 관심사 기반 대화를 활용해 법률·건강·재테크·우주과학 등 관심도가 높은 4개 분야를 주제로 구성됐다.
모든 라이브 채팅은 사전에 개설된 오픈채팅 커뮤니티에서 회차별로 오후 7시에 시작한다. 각 채팅방 참여 링크는 카카오 공식 인스타그램과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개되며 누구나 링크를 통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라이브 채팅 마지막에 크리에이터가 가장 인상 깊은 참여자 1인을 선정해 선물도 증정한다. 선물은 회차별 주제에 맞춰 ▲법률편 '액막이 명태 방향제' ▲건강편 '혼합 12곡 2kg' ▲재테크편 '슈퍼 골드 머니건' ▲우주과학편 '달 LED 무드등'으로 구성되며 당첨자는 당일 오픈채팅방에서 발표된다.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톡 '오픈채팅 커뮤니티' 서비스를 선보이며 폭넓은 대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개별 채팅방에 입장하지 않아도 실시간 인기 대화를 피드 형태로 확인할 수 있으며 무한 스크롤 방식의 피드를통해 화제 이슈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오픈채팅 커뮤니티'에 적용된 댓글 기능으로 다양한 주제가 섞이며 대화 흐름이 끊기는 것을 방지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관심사 기반의 유용한 정보와 다양한 의견을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옾챗상담소'는 이용자들이 평소 관심 있던 전문 분야에 대해 부담 없이 지식을 얻고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이 관심 있는 정보를 카카오톡 안에서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오픈채팅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