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소식] 기업 2곳 '100일간 사랑릴레이' 기부 동참
의정부=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경기 의정부시 소재 기업 ㈜지테크인터내셔날과 ㈜HS인터내셔널이 지난 5일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하고 성금 250만원을 기부했다. 시는 최근 두 기업이 릴레이에 참여해 이같은 기부를 실천했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테크인터내셔날은 계량기기 및 재활용품 회수기 등을 생산하는 제조기업으로, 올해 한귀원 작가의 대표작 '축복의 땅'을 의정부시에 기증하는 등 문화 분야에도 기여해 왔다. 또한 화장품 제조업체 ㈜HS인터내셔널 역시 이번 나눔에 함께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시는 이번 기부가 민간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 복지에 힘을 더한 사례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2026년 민간 개방화장실 지정 희망자 모집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공중화장실의 신규 설치가 어렵고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지 중심의 민간 건물을 대상으로 '2026년 민간 개방화장실 지정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민간 개방화장실은 민간 소유 건물의 화장실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는 화장실이다. 신청 후 시 담당자가 현장을 방문해 접근성, 시설 현황, 기존 공중화장실 및 개방화장실과의 거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지정 여부를 결정한다. 개방화장실로 지정되면 화장지, 물비누 등을 분기별로 지원받는다. 관리자는 개방 시간을 준수하고, 지원받은 물품을 상시 비치하며 화장실을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정부=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