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눅이 아이의 감정 표현 능력과 긍정적 자아 형성을 돕는 '하루 한 장 어린이 마음 성장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위시컴퍼니


글로벌 뷰티 브랜드·콘텐츠 기업 위시컴퍼니의 웰니스 브랜드 마인드눅(Mind Nook)이 아이의 감정 표현 능력과 긍정적 자아 형성을 돕는 '하루 한 장 어린이 마음 성장 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의 아이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긍정 언어를 접하도록 설계된 정서 발달 도구다. ▲마음챙김 ▲정서 조절 ▲자아존중감 ▲용기와 성장 ▲회복탄력성 ▲공감과 소통 ▲감사 등 7가지 핵심 정서 발달을 위한 주제 아래 40개의 국·영문 확언을 담았다. 제품은 오늘부터 마인드눅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드에는 연령 및 상황별 확언 활용법을 담은 부모용 가이드북과 아이와 나누기 쉬운 길잡이 문구가 포함된다. 마인드눅은 확언을 단순히 읽는 데 그치지 않고, 부모와의 대화를 통해 의미를 자연스럽게 내면화하도록 기획했다.


이번 제품은 유하나 교수(University of Utah Asia Campus 심리학과 교수·아이마인드의원 아동발달클리닉 센터장·한국발달심리학회 이사)의 자문을 받아 아동 정서 발달의 전문적 관점을 반영했다. 이 시기 긍정 언어 경험이 자기조절, 학습 태도, 사회성으로 이어진다는 연구 기반을 적용했다.

마한샘 마인드눅 총괄 수석 매니저는 "하루 한 장씩 긍정 언어를 나누며 부모와 아이의 정서적 안정과 자기 긍정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AI 음원과 세이펜 호환 기능으로 감정 교육의 접근성을 강화했고 앞으로도 어린이와 부모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웰니스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인드눅은 2021년 위시컴퍼니의 '포지티브 뷰티' 철학을 바탕으로 출범한 웰니스 브랜드다. 최근 리뉴얼을 통해 명상 콘텐츠를 유쾌하고 감각적인 방식으로 소개하며 누적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400만뷰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