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소식] 경북 과수산업육성 시책평가서 최우수상
청송=황재윤 기자
공유하기
청송군이 경상북도가 주관한 '2025년 경북 과수산업육성 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청송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과수 생산 분야의 예산 확보 노력과 집행의 적정성, 과수산업 육성 추진 실적 등 5개 항목 10개 지표를 기준으로 경상북도 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종합적으로 진행됐다.
청송군은 평가 지표 가운데 과실전문생산단지 조성, 시·군 자체 사업 추진 실적 등 핵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부남면 양숙1리지구 과실전문생산단지의 국·도비 공모사업 선정과 함께 청송사과 평면형 과원 조성 묘목비 지원사업, 냉해경감제 지원사업 등 현장 수요를 반영한 자체 사업 추진 성과가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과수 생산 기반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동시에 기후 변화에 대응한 안정적인 과수 재배 여건을 마련해 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군은 설명했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과수 분야에 대한 청송군의 차별화된 노력과 농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미래지향적인 농정 시책을 통해 청송군 과수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