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연말연시 통신 서비스 품질 '특별 관리' 나서
900여 명 전문 인력 투입…24시간 모니터링 가동
김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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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앞두고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SKT는 통신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번화가와 주요 행사장 등 1100여 곳을 선정해 지역별 맞춤형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통신 품질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성탄절 시즌에는 광화문 광장 등 주요 축제 지역을 특별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는 특별 소통 대책 기간으로 운영해 실시간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
이 기간 SKT는 SK 브로드밴드·SK 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SK쉴더스 등 관계사, 협력사의 전문인력을 일평균 약 900명 투입해 연말연시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통신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타종식 및 신년 행사 지역, 해맞이 명소, 기차역, 버스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을 비롯해 인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을 사전에 증설했다. 12월 31일은 데이터 사용량이 평시 대비 최대 약 9%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사전 품질점검과 서비스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1월 1일에는 SNS와 메시지 전송 등으로 인한 트래픽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관련 트래픽을 예측해 고객이 새해 인사를 원활하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유지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또한 연말 분위기를 악용한 불법스팸, 해킹 등 보안 위협에 대한 실시간 감시와 대응을 한층 강화했다. 통합보안센터를 중심으로 모바일 악성 앱, 웹 해킹 등 보안을 침해하는 시도에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다.
복재원 SK텔레콤 Network 운용담당은 "고객들이 평안하고 행복한 일상에서 연말을 보내고 새해를 맞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운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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