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자큐보 구강붕해정 출시… 포트폴리오 다변화
물 없이 복용 가능… 고령 환자 등에 유용
김동욱 기자
공유하기
제일약품이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억제제) 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 출시 15개월 만에 구강붕해정(ODT) 제형을 추가했다.
제일약품은 지난 1일부터 자큐보구강붕해정 20밀리그램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자큐보구강붕해정은 2024년 10월 첫 출시 이후 현재 소화성궤양용제시장에서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자큐보정의 라인업 강화다.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자큐보구강붕해정은 물 없이도 입안에서 빠르게 녹는 ODT 제형이다. 알약을 삼키기 어려워하는 연하곤란 환자나 복용 편의성을 중시하는 고령 환자들에게 유용하다. 기존 자큐보정이 분홍색의 원형 필름코팅정이었다면 구강붕해정은 흰색 원형 정제에 오렌지향을 더해 복약 거부감을 낮추고 순응도를 높였다.
자큐보는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에 이어 위궤양 적응증에 대한 건강보험 급여 적용이 예정됐다. 이번 구강붕해정 출시로 제형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한편 적응증 확대를 통해 소화성궤양용제 시장 전반으로 처방 영역을 넓힐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자큐보 출시 15개월 만에 선보이는 구강붕해정은 환자 친화적 치료 환경을 구축하려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위궤양 적응증의 급여 확대까지 예정된 만큼 차별화된 제형과 넓은 적응증을 바탕으로 소화성궤양용제 시장 내 자큐보의 위상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동욱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 1부 재계팀 김동욱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