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소식] 귀농 준비 농업인 기초영농기술 교육생 모집
영천=황재윤 기자
공유하기
영천시가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예비 농업인과 신규 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영천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영농 경험이 부족한 귀농인을 대상으로 한 기초 과정으로, 오는 2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2월12일까지 총 12회, 46시간에 걸쳐 영천시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기초 농업이론 및 농업생활 법률, 농업경영, 귀농 성공사례 등 실제 농촌 생활과 영농 정착에 필요한 핵심 과목 위주로 구성됐다. 특히 귀농 초기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농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인과 예비 귀농인이 기후 변화에 따른 품목별 작물 재배기술을 습득하고, 농촌 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여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육생 간 정보 공유와 소통을 활성화해 교육 효과와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이번 기초영농기술교육은 귀농을 준비하는 시민들이 농촌 생활과 영농 전반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입문 과정"이라며 "교육을 통해 예비 귀농인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