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시도민회 여수섬박람회 입장권 5000매 구매
여수=홍기철 기자
공유하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광주전남시도민회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입장권 5000매 구매약정'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김영록 조직위원장(전남도지사)과 양광용 광주전남시도민회 회장, 향우 임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정식을 가졌다.
입장권 구매 약정은 지난해 체결한 조직위와 광주전남시도민회 간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협약 이후 실제 참여와 실천으로 이어진 대규모 구매 사례다.
광주전남시도민회는 1955년 출범한 국내 최대 규모의 향우단체다.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22개 시·군 향우회로 구성됐다. 약 500만명에 이르는 출향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조직위는 광주전남시도민회의 구매약정이 조직력을 바탕으로 한 섬박람회 참여 붐 확산 계기로 기대했다.
양광용 광주전남시도민회 회장은 "섬박람회는 고향 전남과 여수의 미래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뜻깊은 행사"라며 "업무협약에 그치지 않고 실제 참여로 이어지는 모범 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광주전남시도민회와의 구매약정은 업무협약 이후 거둔 가장 상징적인 성과 중 하나"라며 "전국 출향민 사회의 자발적 참여가 섬박람회 성공의 든든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협력을 더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공동 주최하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국제 행사다. 9월5일부터 11월4일까지 돌산 진모지구, 여수세계박람회장, 개도 및 금오도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여수=홍기철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