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하은호 군포시장, '우리 군포살아요' 31일 북콘서트
군포=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하은호 군포시장이 저서 '우리 군포살아요' 출판 기념 북콘서트를 오는 31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연다. 이 저서에는 미래성장동력을 마련하고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 군포시민들이 '나 군포살아요'라고 자랑스럽게 말하게 하는 것이 꿈이라는 그의 비전이 담겨있다
26일 군포시에 따르면 '우리 군포살아요'는 하 시장이 보고 느낀 군포에 대한 기록이자 청년시절부터 다듬어온 군포의 미래에 대한 비전과 구상을 담은 에세이다. 그는 군포가 시흥군에서 독립해 나오기 전 시흥군에서 나서, 학교를 다니고 산본신도시 입주 초기부터 군포시민으로 살아왔다.
이 저서는 하 시징이 정치에 나서게 된 이유와 성과도 밝히고 있다. 하 시장은 첫 직장에서 번 돈을 모아 산본에 청약을 했을 때 군포가 1기 신도시 중에서 가장 좋은 자연환경과 교통환경을 가진 살기좋은 도시라는 생각으로 산본을 택했다.
하지만 그는 군포가 너무 오래 정체돼 있었고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정치에 나서게 된다. 시장 취임 후 주거환경과 교통환경개선이 시급하다는 생각에 매달려 노후도시특별법과 철도지하화특별법, 47번국도지하화를 이끌어 냈다.
하 시장은 그의 저서를 통해 "군포의 미래를 생각하면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군포=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