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소식] 평생학습기관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안양=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안양시가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지역 내 평생학습기관을 대상으로 2026년 평생학습기관 보조금 지원사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보조금 지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시는 이를 통해 평생교육 콘텐츠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 지역 내 학습 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끌어내 시민에게 지속 가능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지원사업 공개 모집 대상은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생학습기관 특성화프로그램 등 총 3개다. 오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공개 모집하며, 지역 내 비영리 법인·단체, 학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 기관에는 사업별로 34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조금이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사업계획의 타당성, 수행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3월 중 최종 수행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안양=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