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의 자체 개발작 ‘크로매틱소울(Chromatic Souls)’이 중국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첫 번째 업데이트 이후 중국을 필두로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크로매틱소울’은 최근 중국 애플 앱스토어 게임 전체 매출 순위에서 40위 권에 올랐다. 미국에서도 70위 권을 차지했다.

특히 지난 주 업데이트로 중국어 언어 지원까지 추가되면서 이 게임의 중국 유저 비율이 80%를 넘어설 정도로 빠르게 치솟고 있다. 실제로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한자 ID를 사용하는 중국 유저들의 친구 요청이 부쩍 늘었다는 유저들의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성공 요인으로 게임빌은 요즘 트렌드와 달리 ‘자동 전투’ 없이 정통 턴제 RPG 본연의 맛으로 승부, 글로벌 마니아들의 향수를 자극한 데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더불어 캐릭터, 배경, UI 전반에 흐르는 생생한 그래픽 효과도 호평받는 주요인으로 꼽힌다. 

게임빌은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출시 100일 기념 특별 프로모션으로 흥행을 가속한다.

내달 1일까지 장비 강화 확률 및 스킬 경험치가 2배로 증가하는 ‘100일 기념 버프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100일 기념 축하 댓글 및 SNS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hromaticsouls)에서 확인할 수 있다.


3D를 능가하는 2D 그래픽의 절정을 보여주고 있는 이 게임이 글로벌 전역에서 어느 정도의 성과를 거둘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