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코스로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가 인기. 사진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문래창작촌. /사진=한국관광공사(트래블리더 이수정)
━
문래창작촌, 20·30 데이트 필수코스━
문래창작촌에는 갤러리와 소품숍, 공방, 포토스튜디오 등 놀거리와 볼거리가 갖춰져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트래블리더 이수정)
이곳은 갤러리와 소품숍, 공방, 포토스튜디오 등 놀거리와 볼거리가 많아 20·30세대의 데이트 필수코스로 꼽힌다. 골목에는 아기자기한 벽화와 조형물이 곳곳에 설치돼 있어 문래창작촌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문래창작촌은 레트로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매장 대부분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인테리어가 기본이다. 매장별로 운영시간과 이용요금이 달라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선유도공원, 산책인들을 위한 공간━
선유도공원은 전시공간과 수질정화원 등이 있어 산책 명소로 불린다. 사진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선유도공원. /사진=한국관광공사(트래블리더 이수정)
이곳에는 선유도 역사를 담은 전시공간과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수질정화원, 한강을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 나루 등이 조성됐다. 선선해진 가을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에 좋다.
선유도공원은 서울 영등포구에 자리 잡고 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입장 가능 시간은 오전 6시~다음날 0시다. 다만 실내 공간은 오전 9시~오후 5시 운영한다.
━
익선동한옥거리, 내·외국인 핫플레이스━
익선동한옥거리는 다양한 카페 맛집이 들어서 개성 있는 풍경을 자랑한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 익선동한옥거리. /사진=한국관광공사(트래블리더 정보라)
이곳에는 다양한 테마의 가게와 포토존이 마련돼 내·외국인의 발길을 사로잡는 핫플레이스가 됐다. 지붕 아래 우산이 달려 있는 등 거리 곳곳 이색 조형물이 조성됐다.
익선동한옥거리는 세월이 녹아있는 한옥과 이색적인 가게들이 어우러진 특색 있는 공간이다. 매장별로 운영시간이 상이해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자료 출처=한국관광공사>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