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캐리어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해 고효율 제품 구매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구매 금액의 10%(인당 최대 30만 원)를 환급해주는 정부 지원 정책이다.
이에 따라 7월 4일 이후 오텍캐리어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 품목은 ▲스탠드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창문형 에어컨 ▲제습기 등이다.
오텍캐리어의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은 초절전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실내 온도에 따라 효율적으로 운전, 전기료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선호하는 운전 상태를 저장하는 '마이모드'와 리모컨 센서로 실내 온도를 인식해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는 '팔로우미' 기능 등 편의성도 갖췄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대용량 제습기는 넓은 공간의 습기를 빠르게 제거하면서도 경제적이다. 공기 토출구가 상하 자동으로 움직여 제습 범위를 넓혔으며, 물통을 비울 필요 없는 연속 배수 기능과 내부를 자동 건조해 곰팡이와 악취를 방지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환급 신청은 오는 8월 중 오픈 예정인 '으뜸효율 환급사업 시스템'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 시 구매 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영수증 등이 필요하며 정부 재원이 소진되면 사업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