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모바일 중심, 온라인 소통 앞장
유병철
3,288
공유하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블로그 ‘미자블’(blog.naver.com/m_invest)의 누적 방문자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1년 1월 개설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블로그인 미자블은 펀드투자, 재테크, 재무설계, 은퇴준비, 어린이 경제교육 등 20~60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업계 유일의 재테크 블로그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블로그는 모바일로도 콘텐츠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전체 방문자의 4분의 1 이상이 모바일을 통한 접속일 만큼 엄지족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블로그뿐만 아니라 좀 더 편리한 모바일 펀드상품 정보조회를 위해 올해 7월 완료를 목표로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도 진행 중에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가장 조회수가 높았던 인기 포스팅은 ‘매월 저축을 자동화 할 수 있는 6가지 방법’으로서 재형저축 부활을 계기로 적립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음을 알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신혼부부 재테크, 신(新) 노후준비 전략 등의 포스팅이 그 뒤를 이은 인기 포스팅으로 관심을 받았다.
미래에셋은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이메일 자동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투자자들이 매일 블로그에 방문할 필요 없이 최근 업데이트 된 글의 요약본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게 했다. 올 1월에는 페이스북(facebook.com/miraeassetgi)을 개설하여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미자블은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주최하는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은행·증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약 6만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어플레케이션 M-invest(안드로이드, 아이폰)와 EME(아이폰)을 통해 글로벌 마켓지수와 환율지수, 해외 펀드매니저 코멘트, 국내 및 해외 시황정보 등 증시와 투자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덕진 미래에셋자산운용 마케팅기획본부 이사는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전세대에 걸쳐 재테크에 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유익한 투자콘텐츠 제공에 앞장서서 재테크 고민해결과 함께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1월 개설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블로그인 미자블은 펀드투자, 재테크, 재무설계, 은퇴준비, 어린이 경제교육 등 20~60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업계 유일의 재테크 블로그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블로그는 모바일로도 콘텐츠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전체 방문자의 4분의 1 이상이 모바일을 통한 접속일 만큼 엄지족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블로그뿐만 아니라 좀 더 편리한 모바일 펀드상품 정보조회를 위해 올해 7월 완료를 목표로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도 진행 중에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가장 조회수가 높았던 인기 포스팅은 ‘매월 저축을 자동화 할 수 있는 6가지 방법’으로서 재형저축 부활을 계기로 적립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음을 알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신혼부부 재테크, 신(新) 노후준비 전략 등의 포스팅이 그 뒤를 이은 인기 포스팅으로 관심을 받았다.
미래에셋은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이메일 자동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투자자들이 매일 블로그에 방문할 필요 없이 최근 업데이트 된 글의 요약본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게 했다. 올 1월에는 페이스북(facebook.com/miraeassetgi)을 개설하여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미자블은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주최하는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은행·증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약 6만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어플레케이션 M-invest(안드로이드, 아이폰)와 EME(아이폰)을 통해 글로벌 마켓지수와 환율지수, 해외 펀드매니저 코멘트, 국내 및 해외 시황정보 등 증시와 투자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덕진 미래에셋자산운용 마케팅기획본부 이사는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전세대에 걸쳐 재테크에 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유익한 투자콘텐츠 제공에 앞장서서 재테크 고민해결과 함께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