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재개발·재건축 알짜 분양 어디?
노재웅
5,308
공유하기
![]() |
주택시장 장기 침체와 서울시의 뉴타운 출구 전략 등으로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예전처럼 활발하지 않아 서울 도심에는 그동안 신규 공급이 뜸했다. 특히 올해 현재까지 서울 도심에 공급된 물량은 마포구 합정동 푸르지오, 노원 프레미어스 엠코, 용마산역 코오롱 하늘채 정도여서 앞으로 나올 유망 분양 물량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5~6월 분양 예정인 도심 재개발·재건축 사업장들은 대부분 역세권 등 교통 여건이 좋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또한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경우가 많아 브랜드가 좋은 것도 장점이다.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수요자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현대산업개발은 5월 중 서울 종로구 무악동 71-1 일대에 ‘인왕산2차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112㎡로 167가구 중 108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서울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통일로, 사직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세종문화회관, 현대백화점, 하나로마트, 세브란스병원 등 편의시설과 독립문초, 대신고, 한성과학고, 연세대 등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GS건설은 6월 서울 마포구 아현동 380번지 일대에 ‘공덕 자이’를 분양한다. 59~114㎡ 1164가구 중 21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5호선 애오개역과 2호선 아현역을 도보 2~7분 내로 이용할 수 있고 강변북로, 자유로, 내부순환도로, 올림픽대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마포아트센터, 현대백화점, 세브란스병원 등의 편의시설과 소의초, 아현중, 서울여고, 숭문고 등의 교육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6월 서울 강남구 대치동 633번지 일대 ‘대치 청실 래미안’을 공급할 예정이다. 59~151㎡ 1608가구 중 12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3호선 대치역과 3호선·분당선 환승역인 도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남부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대치초, 단대부고, 중대부고, 숙명여고 등 명문학군이 입접해 있다. 또한 한티근린공원이 단지와 접해 있고 도곡공원, 양재천, 탄천, 삼릉공원 등도 가까워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대우건설은 6월 서울 관악구 봉천동 100-2번지 일대에 ‘까치산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59~84㎡ 363가구 중 19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2호선 서울대입구역과 낙성대역을 이용할 수 있고 남부순환도로, 관악로 등과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시네마를 비롯해 관악구청, 관악구민회관, 관악구민운동장, 낙성대공원 등 편의시설이 자리해 했다. 행림초, 봉원중, 관악중, 동작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