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프랜차이즈 외식사업에서도 인기 상승..
강동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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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KBS2 우리동네 예체능'과 'SBS 맨발의 친구들'에게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방송인 강호동이 외식사업에서도 높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
강호동이 참여하고 있는 외식브랜드 (주)육칠팔은 이달 들어 브랜드 가맹점이 300개를 돌파했다고 밝히고 가맹점 증가율도 업계 최고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강호동 브랜드의 급속한 성장세에는 친근함이 깔려 있는 ‘강호동’ 이미지가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운동선수 출신의 건강함과 ‘국민 MC’로의 친숙함이 외식브랜드에 딱 맞아 떨어져 소비자들에게 어필되고 있다는 게 이유로 꼽히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4월 론칭한 치킨브랜드 ‘강호동 치킨678’이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국민MC가 파는 국민간식’이라는 이미지에 힘입어 한주에 2~3개꼴로 가맹점이 늘어나 올 상반기에만 60여개 가맹점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 같은 추세는 이 회사가 운영하는 7개의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강호동 치킨678’의 급격한 성장세는 고정관념을 깬 강호동식 치킨인 고추치킨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한식을 접목한 알싸한 맛의 고추치킨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젊은이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져 매장내 최고 인기상품으로 자리 잡았고, 불고기 갈릭치킨을 비롯해 애(愛)간장 윙스, 눈물나게 매운 윙스, 바사삭 윙스 등 신규 메뉴를 꾸준하게 출시해 20~30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육칠팔은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강호동 치킨678’외에 ‘강호동 백정’, ‘아가씨 곱창’ 등을 포함 총 7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중이며, 중저가 구이 브랜드 ‘강호동 백정’과 ‘아가씨곱창’이 미국 LA, 애틀란타, 하와이 매장을 오픈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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