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도 자외선 차단 시대..래쉬가드 수영복 전문 쇼핑몰 '쏘리얼'
강동완
11,320
공유하기
편집자주
최근 몇 년 전부터 급증한 인터넷 쇼핑몰이 어느새 10만 개가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성공창업의 길잡이 머니위크 MnB(mnb.moneyweek.co.kr)은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업체인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과 공동으로 ‘인터넷 쇼핑몰 성공 창업 노하우’를 연재한다.
![]() |
최근 온라인 쇼핑몰 업계에 자체 제작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쇼핑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쇼핑몰 자체에서 직접 질 좋은 상품을 제작하고, 중간 유통 과정 없이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대표적인 쇼핑몰로 래쉬가드(Rash guard) 수영복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쏘리얼(www.soreal.co.kr)이 있다.
래쉬가드 수영복은 해변이나 강가 등 야외 수상 스포츠 활동 시 여름 햇빛으로부터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성 수영복으로, 쏘리얼은 자체 생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쏘리얼의 심재은 대표(28)는 “우연히 동생과 물놀이를 가려고 래쉬가드 수영복을 구입했는데 가격대도 비싸고, 품질도 엉망이었던 적이 있었다.”며 “확실하게 자외선이 차단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래쉬가드 수영복을 판매하면 사람들이 많이 구입하겠다는 생각에 그 길로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창업하게 됐다.”고 말했다.
무역업에 종사했던 경험은 창업을 준비하는 심 대표에게 큰 도움이 됐다.
그녀는 “제품이 어떻게 생산되고 판매가 되는지 그 과정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제품 디자인부터 자체 생산까지 힘들었지만 혼자 힘으로 할 수 있었다.”며 “특히 쇼핑몰 운영과 세무 관련 부족한 부분은 메이크샵의 샵인사이드에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오픈 초기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쏘리얼에서는 남성용과 여성용 외에 아동용까지 전 계층이 입을 수 있는 다양한 래쉬가드 수영복을 판매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검증된 자외선차단 지수 ‘UPF50+’ 원단 사용으로 몸에 해로운 UV-A와 UV-B의 차단율이 모두 99%이상이다.
이처럼 우수한 품질의 원단을 사용하지만 가격은 저렴하기 때문에 시즌성 상품임에도 쏘리얼을 이용하는 고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 |
심 대표는 ”무리하게 비용을 들여 마케팅을 하기 보다는 그 금액을 최소화 해서 언제나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쇼핑몰 운영 철학.”이라며 “무엇보다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단골을 구축하는데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는 상의 위주로 래쉬가드 수영복을 판매하고 있지만, 향 후 상의만큼 우수한 품질의 하의 수영복도 개발해 판매 상품을 다양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