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소비자, 안전한 먹거리로 인정받은 브랜드에 ‘이목집중’
강동완
3,022
2013.07.19 | 09:33:00
공유하기
![]() |
남다른감자탕 대방점 이종석 점주 |
최근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전한 먹거리’가 소비자들의 외식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어 안심먹거리에 대한 열풍이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이영돈 PD의 <먹거리X파일>, 대한민국 행복발전소의 <안전지왕> 등 착한 식당을 찾는 프로그램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남다른감자탕 ( www.namzatang.com )은 건강감자탕 전문점으로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한 메뉴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식재료의 소비기한 라벨링 표기와 이물질 방지를 위한 청결한 육수망 사용, 살균기를 이용한 도마 살균, 소량의 식재료의 준비로 신선한 음식 제공 등 식재료관리에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교육을 담당하는 성공조련개발팀의 김미영 대리는 “건강한 메뉴의 기본은 식재료관리이다. 신선한 식재료만이 최고의 메뉴로 탄생할 수 있다”며 “오픈교육 시 식재료관리에 대해 점주님들께 더욱 고집스럽게 교육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일, 대한민국 행복발전소의 <안전지왕>에서 안전한 먹거리식당으로 남다른감자탕 대방점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대방점의 이종석 점주는 “사람의 입에 들어가는 모든 음식은 정직해야 되고, 안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위생에 더욱 노력하겠다”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