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학문적 성과 이뤄.. 비젼 제시나서..
강동완 기자
2,053
공유하기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서
프랜차이즈산업 활성화 정책 방향 제시
외식 및 프랜차이즈산업의 창조경영을 위한 균형발전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가 관련 학계 및 업계의 관심 속에 열렸다.
외식 및 프랜차이즈산업의 창조경영을 위한 균형발전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가 관련 학계 및 업계의 관심 속에 열렸다.
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회장 이용기)·한국외식산업학회 공동주관으로 지난 11월 30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개최됐다.
![]() |
▲ 프랜차이즈 경영학회 학술대회 모습 (사진제공=프랜차이즈경영학회)
프랜차이즈 산업과 관련된 그동안 연구성과를 정리한 이번 학술대회로 산업자원부의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 정책을 종합적으로 알 수 있는 자리였다.
산업자원부 유통물류과 박영삼 과장은 세계와 함께하는 프랜차이즈 신한류 확산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통계 인프라 구축 등 기반조성, 프랜차이즈 산업 마스터플랜 및 업계 상생협력 지원 제도 정비 등의 종합적인 정책 과제를 소개했다.
또 향후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의 글로벌화 촉진에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을 것임을 시사하여 프랜차이즈 학계 및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 |
▲ 프랜차이즈 경영학회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이번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친 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이용기 회장(세종대 경영대학 교수)은 "향후 논문집의 발간을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의 선진화와 글로벌화, 창조경영의 학문적 성과를 구체화하고, 프랜차이즈 관련 연구의 활성화를 위하여 프랜차이즈연구회, 세미나, 정책포럼 등 학회 차원에서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