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야간 매출.. 주류, 야식 먹거리 올림픽 특수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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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소치 동계올림픽이 열린 지난 7일부터 어제까지 3일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림픽 경기가 중계가 한창 진행되는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6.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한 고객 수도 19.1% 늘어난것으로 분석됐다.
이 기간 가장 특수를 누린 상품은 추운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단연 맥주로 꼽혔다.
맥주는 25.7% 늘었고 냉동만두(18.1%), 치킨류(18.0%), 육가공류(16.4%) 등 대표적인 야식거리 매출도 덩달아 뛰었다. 도시락, 김밥 매출도 각각 22.8%, 16.7% 신장했다.
맥주는 25.7% 늘었고 냉동만두(18.1%), 치킨류(18.0%), 육가공류(16.4%) 등 대표적인 야식거리 매출도 덩달아 뛰었다. 도시락, 김밥 매출도 각각 22.8%, 16.7%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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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 발주 모습 (제공=세븐일레븐) |
소주도 17.2% 늘어 주류 매출 증가로 안주류와 스낵류 매출도 덩달아 각각 22.3%, 20.4% 증가했다.
경기가 야심한 밤에 진행되기 때문에 졸린 잠을 쫓기 위한 커피(18.7%), 기능성 음료(13.1%), 껌(12.4%), 아이스크림(11.5%) 판매도 증가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냉장 족발, 육포, 번데기 등 4종의 안주는 20~25%, 에너지 음료 4종은 50% 할인해주는 행사를 이번 달 말까지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야간에 경기가 진행되다 야간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이 같은 추세는 경기가 끝나는 이달 말까지 이어갈 것으로 예상돼 야간 방문 고객을 위한 타임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매출 올리기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가 야심한 밤에 진행되기 때문에 졸린 잠을 쫓기 위한 커피(18.7%), 기능성 음료(13.1%), 껌(12.4%), 아이스크림(11.5%) 판매도 증가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냉장 족발, 육포, 번데기 등 4종의 안주는 20~25%, 에너지 음료 4종은 50% 할인해주는 행사를 이번 달 말까지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야간에 경기가 진행되다 야간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이 같은 추세는 경기가 끝나는 이달 말까지 이어갈 것으로 예상돼 야간 방문 고객을 위한 타임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매출 올리기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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