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출발을 시작하는 봄을 맞아 외식업계의 통 큰 이벤트가 한창이다. 불황이 이어지면서 얼어붙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참가자 전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다. 

간단한 퀴즈를 풀고 댓글을 달면 100% 지급되는 1,000원 모바일 할인권부터 꽝 없는 즉석 스크래치 쿠폰까지 준비된 다양한 외식업계의 이벤트를 알아봤다. 

프랜차이즈 웰빙 죽 전문점 본죽(대표 김철호)은 2014년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본죽에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 제공=본죽
▲ 제공=본죽

본죽 홈페이지(http://www.bonjuk.co.kr)에 접속한 후 본죽 TV 광고 퀴즈를 풀고 이번 광고에 대한 30자 이상의 감상평을 남기면 참여자 전원에게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1,000원 할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4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11시에는 퀴즈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8,000원 상당의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TV 광고에서는 ‘일주일에 한 번 본죽에 가자’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건강을 생각하는 좋은 습관으로 ‘죽’을 강조했다. 직장인들이 점심 메뉴로 밥, 빵, 면을 번갈아가며 먹는 것에 주목한 본죽은 일주일에 한 번 ‘죽’을 먹는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대표 한종문)는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모여라 야구팬, 즐겨라 아웃백’ 랄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웃백 매장 방문시 테이블에 놓여있는 응모권에 좋아하는 프로야구 구단을 고르고 응모하면 된다. 

3월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미국 LA현지에서 야구를 관람할 수 있는 관람권 및 여행권을 비롯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참여만 하면 치킨 윙과 카스 생맥주 2잔을 2,014원에 즐길 수 있는 아웃백 치맥 쿠폰을 100% 받을 수 있다.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지난 11일 강원도 춘천을 대표하는 ‘제일 막국수’, ‘봄나물 녹두 튀김’, ‘참나물 도토리묵 샐러드’ 신메뉴 출시를 100% 당첨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춘천 펜션과 남이성 입장권, 제일제면소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일제면소에서 선보이는 ‘제일 막국수’는 봄내음 가득 품은 메밀싹과 향긋한 메밀면이 새콤달콤한 제일제면소 특제 양념장과 어우러진 메뉴다.

KFC는 '베이컨갈릭징거버거'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0일까지 ‘징거3총사 먹고 괌 여행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2개를 포함한 징거버거류 스티커 5개를 모으면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며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1등(2명)에게는 진에어 국제선 인천~괌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며 김포~제주 왕복권을 비롯해 신제품 무료 쿠폰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