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에 취한 대한민국, 디퓨저가 뜬다
강동완 기자
7,767
공유하기
사람은 공간이 지닌 향을 맡는다. 특정한 냄새를 인지하게 되는 무의식적인 과정은 대개 분자량이 비교적 작은 향기물질이 호흡기를 통해 흡수되는 데서 출발한다. 이 물질은 후각신경을 거쳐 호르몬과 반응한 후 대뇌까지 전달돼 하나의 '향'으로 인식된다.
전문가들은 향이 인체에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있다. 과학적으로 원리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많은 임상 결과를 통해 알려진 것은 향이 감정을 진정시킬 수 있으며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 |
▲ 제공=양키캔들 |
아로마테라피의 경우 유럽에서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민간 치유법으로 자리잡아왔다. 집안 곳곳에 아로마 오일을 담아 스틱을 꽂은 디퓨저(diffuser)를 놓아 자연을 실내로 끌어들이는 것은 그들이 즐기는 일상이기도 하다.
최근 대한민국도 향기에 흠뻑 취하고 있다. 경제적 여유가 생기면서 단순히 주방세제나 비누ㆍ화장품 등에 들어 있는 향을 맡아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남들과 구별되는 독특한 향을 찾음으로써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또한, 기존에는 고급 부티크나 명품 매장 등에서 사용됐지만 최근에는 일상 생활공간에 비치하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난 2007년부터 전문 매장을 여는 동시에 백화점ㆍ면세점에 입점하며 양키캔들 한국 사업을 시작한 ㈜아로마무역은 양키캔들공식수입원이자 이탈리아 명품 디퓨저 브랜드 닥터브라네스 공식수 입원이다.
2011년 11월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 90여개의 양키캔들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향초 창업 부분에 1위 브랜드이다.
디퓨저 사용팁, 발향 강도는 꽂아두는 스틱 수를 통해 조절할 수 있다. 스틱 수를 많이 꽂게 되면 발향이 강해지지만 그만큼 사용기간이 줄어든다. 초기에는 스틱2~3개만을 사용하여 향을 조절해가면서 서서히 스틱수를 늘리는 것이 좋다.
양키캔들 디퓨저와 닥터브라네스 디퓨저는 전국 양키캔들가맹점에서 만날 수 있다.
1. 양키캔들 디퓨저 (2) 양키캔들 미드나잇쟈스민(Midnight Jasmine) (3) 양키캔들 클린코튼(Clean Cotton) (2) 닥터브라네스 진저라임(Ginger Lime) (3) 닥터브라네스 아쿠아(Aqua)
(1) 양키캔들 가든스윗피(Garden Sweet Pea)
부드러운 프리지아, 로즈우드, 피치 등이 블랜딩된 향이다. 꽃이 활짝 핀 정원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스트레스 완화나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된다.
매혹적인 쟈스민의 풍부한 향에 달콤한 스윗허니서클의 향이 어울어져 피로를 풀어주고 편안한 휴식을 주는 향이다.
햇볕에 잘 말린 면 섬유처럼 깨끗하고 맑은 느낌을 주는 향이다. 화이트 플라워와 레몬의 퓨어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된 향으로서 자극적이지 않아서 수험생 공부방에 두면 효과적이다.
2. 닥터브라네스 디퓨저
(1) 닥터브라네스 로쏘노블(Rosso Nobile)
레드와인을 모티브로한 닥터브라네스의 최고급 콜렉션이다. 스트로베리와 블랙베리를 기본 베이스로 제비꽃과 꽃의 여왕인 장미꽃향이 조화롭게 블랜딩된 향이다. 깊고도 고급스러운 진한 레드완인향으로 분위기좋은 카페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상틈한 레몬즙과 톡쏘는 라임, 진저향의 신선하고 스파이시한 조화의 향이다. 피로회복과 불안감을 감소시켜주고 집중력 도움에 효과가 높다. 거실이나 사무실은 물론이고 자녀 공부방이나 연구실에 효과적인 향이다.
시원한 바닷가의 잔잔한 파도소리와 미풍이 연상되는 향이다. 화이트머스크의 순수 에센셜 오일이 블랜딩 되어 기분전환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