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부터 캐주얼까지 '男패션의 완성은 카디건'
이재은 기자
3,051
2014.04.26 | 13:13:00
공유하기
남자들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일수록 스타일링 연출을 어려워한다. 하지만 간편하게 입을 수 있고 어떤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매치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면 손쉽게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뽐낼 수 있을 것. 그 중에서도 카디건은 비즈니스부터 캐주얼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환절기 필수 아이템이다. 이에 환절기 남자들의 카디건 스타일링 활용법을 소개한다.
![]() |
▶비즈니스 스타일에는 컬러풀한 카디건으로 포인트
비즈니스 스타일은 컬러나 디자인이 비슷해 약간의 포인트만 들어가도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특히, 입체감 있는 조직으로 짜여진 카디건은 투톤 컬러가 컬러풀하게 믹스돼 더욱 세련된 느낌을 배가한다.
이때,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셔츠에 블루 컬러나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타이를 매치하면 깔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표현할 수 있다. 계절을 고려해 린넨 혼방소재의 재킷과 팬츠를 매치하고 스웨이드 더비 슈즈로 마무리하면 짜임새 있는 환절기 비즈니스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 |
▶캐주얼 스타일에는 재킷 형식의 카디건으로 포인트
캐주얼 스타일에는 재킷 형식으로 만들어져 아우터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카디건이 실용적이다. 심플한 디자인과 경쾌한 느낌의 블루 톤으로 댄디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이너를 차분한 느낌의 블루 컬러의 가로줄무늬나 플라워 포인트가 들어간 셔츠를 매치하면 트렌디한 느낌을 배가해준다. 또한, 슬림하면서도 편안한 실루엣의 트윌 팬츠를 착용하면 보다 편안한 캐주얼룩을 선보일 수 있다.
<사진=레노마>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재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