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 A씨(여,29)는 평생 통통한 볼살이 자신의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대학 시절 소개팅을 나가면 귀여운 인상 덕에 꽤 인기를 얻었고, 동그란 얼굴이 개성 있다는 말에도 적극 공감했다. 

그러나 A씨는 더 이상 볼살을 매력으로 느끼지 않는다. 동안의 조건이라고 믿었던 볼살이 점점 탄력을 잃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살이 찌고 턱살이 많아지게 되면서 귀여운 인상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늙어 보인다는 소리까지 듣고 있는 것이다.
20대 후반. 탄력 잃은 볼살과 턱살이 젖살 때문이라는 핑계가 아직도 통할 것이라는 기대는 그만 두는 것이 좋다.


평균적으로 젖살이 빠지기 시작하는 시기는 십대 중후반으로 늦어도 이십대 초반에 가서는 빠질 살은 다 빠져있기 마련이다. 이에 남은 살들은 나이가 들수록 탄력을 잃게 되어 노안으로 만들 가장 위험한 존재에 불과할 뿐이다.

최근 작고 갸름한 얼굴, V라인, 동안얼굴형 등이 각광 받으면서 A씨와 비슷한 처지의 여성들의 스트레스는 더욱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비단 여성 뿐만이 아니다.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그루밍족 남성들에게도 얼굴살은 경계 대상이다. 이 때문에 최근 볼살‧턱살빼는법으로 지방흡입이 주목받고 있다.


선릉역 인근 피부과 미담은클리닉 김정석 원장은 “이러한 현상은 현대인들이 생각하는 미의 기준이 확고해짐에 따라 더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탄력 없는 볼살과 턱살, 팔자 주름 등은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얼굴의 대표적인 원인이기 때문에 젖살이 빠질 시기가 지난 후의 관리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 갸름하고 탄력 있게

이렇듯 통통한 볼살이나 두툼한 이중턱으로 고민인 사람들에게 지방흡입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전통적인 안면 거상술 보다 흉터가 적고 마취의 위험성이 적으며, 회복이 빠르고 시술한 티가 크지 않기 때문이다.

김정석 원장은 "10여 년 간 지방흡입술에 집중해 숙련된 기술을 갖춘 의료진의 테크닉은 얼굴지방흡입 수술의 불안감을 해소했으며, 시술 후 피부탄력 증가로 인한 리프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릴 때부터 볼살이 통통하거나 이중 턱이 있는 경우, 나이가 들면서 갑자기 볼과 턱 부위에 살이 찐 경우 얼굴지방흡입 시술을 받는 사례가 많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용적 측면에 있어 윤곽주사나 리프팅 시술 후에도 얼굴라인 개선이 잘 안 된 환자들에게 얼굴지방흡입이 대안으로 선택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한다. 
※미담은클리닉이 밝히는 슬림퍼펙트지방 흡입의 시술 과정
볼살‧턱살에 묻힌 V라인 찾기
1. 환자가 지방흡입을 결심하면 우선 전문의의 진단과 환자의 요구에 맞춰 얼굴과 턱 부위를 꼼꼼하게 디자인하는 작업이 이루어진다. 이어 수술날짜가 되면 수면마취 상태에서 투메슨트 국소마취를 이용해 통증을 없앤 상태에서 수술이 시작된다.

2. 이후 본격적으로 초음파 지방분해기인 울트라젯을 이용해 지방을 녹이는 작업이 시작되며, 이 과정에서 피부에 탄력을 주는 리프팅 효과도 얻게 된다. 죽처럼 녹은 지방은 매뉴얼마이크로 방식으로 흡입해 낸다.

3. 시술 후에는 압박드레싱이 이루어진다. 압박드레싱은 하루 정도만 하면 되는데, 이후에는 땡김이 느껴질 때만 다시 드레싱해주면 된다. 멍과 붓기는 대부분 일주일 내에 사라진다. 병원에서는 시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도록 도우며, 리프팅 효과가 제대로 유지되도록 한다.


김 원장은 “얼굴지방흡입은 뼈를 깎는 등의 대대적인 수술 없이도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라며 “하지만 신경, 침샘, 근육, 피부 등 얼굴 내부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전문의를 통한 시술만이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시술 전 스스로 관련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도움말, 이미지제공=미담은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