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맨의 스타일지수&호감도 상승 전략, ‘백 팩&크로스 백’
김서경 인턴기자
5,996
2014.04.29 | 06:19:00
공유하기
![]() |
가방은 더 이상 그저 물건을 담기만 하는 기능적인 용도의 물건이 아니다. 가방은 디자인과 소재가 다양해진 만큼 이제는 스타일의 기품과 우아함을 더해주는 아이템이다.
평범한 스타일링일지라도 백 팩이나 크로스 백 등의 가방을 하나쯤 매치해보자. 가방 하나만으로 스타일링이 한층 더 트렌디한 패션이 완성될 것이다.
액세서리 하나가 패션의 스타일지수를 상승시킬 수 있다. 이에 멋스러운 백 팩과 크로스 백을 이용해 스타일 지수와 호감도를 상승시켜 여심을 사로잡아 보자.
![]() |
▶ 실용적인 멋으로 직장인 사로잡은 ‘백팩’
과거 블랙에만 국한돼있던 수트와 슈즈는 보다 캐주얼한 컬러와 디자인을 앞세웠으며, 수트를 조금 더 캐주얼 하게 입는 스타일을 칭하는 비즈니스 캐주얼 룩까지 만들었다.
비즈니스 캐주얼 룩이 확산되며 서류 가방 보다는 백 팩이나 크로스백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백 팩이나 크로스백은 보다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해 그날의 스타일링에 따라 매치할 수 있어 개성을 표현할 수도 있다는 사실.
특히, 중고등학생의 전유물로 여겨져 온 백 팩은 슬림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 학생들 뿐만 아니라 직장인에게도 사랑받는 아이템이 된 건 더 이상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노트북, 태블릿 등의 각종 전자기기를 들고 다녀야 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진 만큼 출퇴근 시 물건의 무게를 양쪽 어깨에 나눌 수 있는 백 팩은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한 최고의 아이템이다.
![]() |
▶ 자유로운 멋의 비즈니스맨의 선택 ‘크로스 백’
크로스백을 주말 나들이 룩에만 매치하던 시기는 지났다. 멋스럽게 크로스 백 스타일링을 시도한 남자라면 백팩을 맨 비즈니스맨보다 더욱 자유롭고 스타일리시해 보이기 마련이다. 깔끔한 수트 위에 블랙, 네이비, 그레이 등 모노톤의 크로스 백을 매치하면 한층 트렌디한 느낌의 비즈니스 캐주얼 룩이 완성된다.
또한 숨어있는 내부 포켓을 이용해 휴대폰, 지갑 등 다양한 소지품을 정리해보자. 울퉁불퉁한 쉐입은 멋스러운 크로스 백 스타일링에 오점으로 남을 수 있다.
▶ 브랜드&가격
1)백 팩 : ‘브루노말리’, 53만 원 / ‘아네스’ 18만 5000원 / ‘PAT’ 15만 8000원
2) 크로스 백 : ‘브루노말리’ 38만 원 / ‘HTML’, 3만 5000원 / ‘PAT’, 10만 8000원
<사진=브루노말리, HTML by 제이비패션, PAT, 아네스 by 제이비패션>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서경 인턴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