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her and mother, I love you."  가족을 뜻하는 영어 '패밀리(family)'의 어원이라고 한다. 그동안 가족에게 사랑을 표현하는데 서툴렀다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꼭꼭 숨겨뒀던 따스한 마음을 전해보자. 근래에는 선물도 실속형이 대세다. 1회용 선물보다 우리 가족의 밝은 미래까지 준비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자녀에게는 올바른 저축습관을 길러주고 연로한 부모님을 위해서는 든든한 효도선물이 될 수 있다. 아울러 가족과 나들이에 나설 계획이라면, 카드사의 가정의달 이벤트 및 여행 특화상품을 눈여겨보자. 지출이 늘어나는 5월, 주머니 부담을 한결 덜어줄 것이다.


가정의 달 5월, 행복과 사랑이 넘치는 달이기도 하지만 유리지갑 직장인에겐 부담스런 한달이 될 수 있다. 지출을 막을 수 없을 땐 카드사 이벤트를 활용해 현명한 소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롯데카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포인트 적립, 가격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힐링, 추억, 행복, 감사, 사랑' 다섯가지 테마로 진행되는 미션에 도전하는 '가정愛달 행복도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테마별 기준을 충족하고 달성한 테마가 많을수록 롯데포인트 적립률이 높아진다. 테마 하나를 달성한 고객은 포인트 적립률 1%, 1만포인트가 적립되며 다섯가지 테마 달성에 모두 성공한 고객에겐 포인트 적립률 5%, 3만포인트까지 적립된다.


'가정愛' 키워주는 사랑 카드
테마별 미션 달성 기준은 스승의 날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감사' 테마의 경우 17일까지 4대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과 3대 마트(롯데·이마트·홈플러스)에서 20만원 이상 이용하면 된다. 부부의 날이 있는 '사랑' 테마에서는 18일부터 25일까지 문화, 공연 업종에서 20만원 이상 이용하면 된다. 이에 앞서 1일부터 ▲'힐링' ▲'추억' ▲'행복' 테마가 진행됐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 기준없이 롯데카드 고객이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The 착한 가격'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5월 한달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CGV 평일 영화관람 2인 1만원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에서 롯데칠성 및 롯데제과 전 상품 30% 할인 ▲TGIF 'New파스타 메뉴 4종' 7700원 이용 ▲63빌딩 BIG3 및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본인 1만원(동반 3인까지 30% 할인) 등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을 고려하는 고객이라면 해외 현지쇼핑에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눈여겨볼 만하다. 먼저 내년 3월 말까지 일본 마루이백화점에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은 10%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을 받으려면 일본 현지 28개 마루이백화점 카드센터에서 롯데카드를 제시하고 우대멤버십카드를 받으면 된다. 우대멤버십카드는 마루이백화점 내 식당가와 전국 300여개의 시닥스 가라오케 등 일본 EPOS카드 제휴가맹점에서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해외 아웃렛 쇼핑몰에서도 올해 6월까지 롯데카드를 제시하면 VIP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런던·파리·마드리드 등 유럽 7개국 주요 9개 관광도시에 위치한 '시크 아웃렛 쇼핑' 내 여행자 안내센터에서 롯데카드를 제시하면 VIP 10% 할인쿠폰북을 받을 수 있다. 또 시크 아웃렛 홈페이지에서 쇼핑 익스프레스 리무진을 예약하고 롯데카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20%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31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