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her and mother, I love you."  가족을 뜻하는 영어 '패밀리(family)'의 어원이라고 한다. 그동안 가족에게 사랑을 표현하는데 서툴렀다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꼭꼭 숨겨뒀던 따스한 마음을 전해보자. 근래에는 선물도 실속형이 대세다. 1회용 선물보다 우리 가족의 밝은 미래까지 준비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자녀에게는 올바른 저축습관을 길러주고 연로한 부모님을 위해서는 든든한 효도선물이 될 수 있다. 아울러 가족과 나들이에 나설 계획이라면, 카드사의 가정의달 이벤트 및 여행 특화상품을 눈여겨보자. 지출이 늘어나는 5월, 주머니 부담을 한결 덜어줄 것이다.


자녀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주는 것은 미래를 위한 소중한 투자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늘리며 소중한 추억을 쌓아보자.


신한카드는 선물 수요가 늘고 나들이 계획이 많은 5월을 맞아 외식과 쇼핑, 여행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모바일족을 위한 혜택이 풍성하다. 신한카드는 '앱카드 200만 돌파 기념'으로 신규 앱카드 고객 및 이용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 2000포인트, 앱카드 이용 금액별로 최대 4만포인트를 적립하는 특별행사를 열었다.


엄지족을 위한 '이달의 카드'
특히 앱카드 이용고객에게 감사의 뜻으로 온라인쇼핑몰과 제휴해 파격적인 할인 특가전을 진행한다. 롯데닷컴에서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커피를 단돈 1000원 특가에 이용할 수 있고, 티몬 피자헛 프리미엄 피자 30% 할인 및 캐시백 행사, 'U+ 쇼핑몰 최대 반값 할인' 앱카드 단독특가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GS샵, 티몬, 위메프 등 주요 쇼핑몰에서 이용금액별 포인트 적립행사 외에 추가적으로 최대 10% 할인행사 등 고객 감사이벤트를 제공한다.

가족과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신한카드의 '올댓여행'이 좋은 길라잡이가 될 수 있다. 국내 주요 여행전문업체와 제휴를 통해 항공권, 해외패키지, 해외호텔, 자유여행, 국내패키지, 국내콘도·호텔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해외여행상품의 경우 최대 9%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신한카드의 올댓여행은 하나투어, 모두투어, 레드캡투어, 한진관광, 참좋은여행, 싼타크루즈, 내일여행 등 국내 대표적 여행사들과 제휴를 맺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행사별 혜택을 살펴보면 하나투어의 경우 여행상품 이용 시 3% 할인혜택을, 모두투어는 최대 3~5% 할인 및 50만원당 1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한다.

레드캡투어는 최대 3~9% 할인 및 3개월 무이자혜택을, 한진관광·참좋은여행·싼타크루즈는 최대 7%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내일여행의 상품을 이용할 경우에는 마이신한포인트를 3% 적립해준다. 또한 신혼여행 커플이 팜투어 허니문상품을 이용할 경우 커플당 최대 45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31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