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의 MEAP(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솔루션 ‘넥스코어 모바일’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심으로 메트라이프생명보험의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Mobile Office System, 이하 MOS)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SK C&C '넥스코어모바일', 메트라이프 MOS 아태 표준으로
SK C&C는 21일 메트라이프인디아(인도)생명의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의계약으로 수주했다고 밝혔다.

SK C&C는 넥스코어 모바일을 기반으로 메트라이프 인디아 생명의 영업지원시스템(Agency Portal) 및 전자청약 시스템 등을 모바일 디바이스(휴대 단말기)에 구현 한다.

‘넥스코어 모바일은 단일 플랫폼에서 대부분 기종의 모바일 운영체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한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스마트폰, 테블릿PC, 스마트TV 등 거의 모든 기종의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


SK C&C는 또한 모바일 시스템에 ▲데이터 암호화 ▲앱 콘텐츠 자동삭제 등의 기능을 추가해 보안기능도 강화한다.

이에 따라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메트라이프인디아생명 임직원들은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의 휴대 단말기에 영업지원 앱(eBranch)을 설치해 영업 현장에서 ▲고객등록 ▲보험상품 선택 ▲가입설계 ▲전자청약 및 조회 등의 각 종 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강태인 SK C&C 금융사업본부장은 "SK C&C는 앞으로 금융분야 외에 다양한 영역의 업종으로 모바일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향 모바일 플랫폼을 제공해 새로운 프리미엄 IT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가 넥스코어 모바일을 바탕으로 구축한 메트라이프생명 모바일 보험 앱 'MULAN'(뮬란)은 2013 아시아 인더스트리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시아 최고 모바일 보험 기술’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