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종영된 JTBC의 ‘밀회’처럼 많은 나이차이는 아니지만 연상녀와 연하남 커플이 더이상 낯선 모습은 아니다. 이에 오히려 더욱 관심을 끄는 것은 바로 연상녀들의 동안외모다.


TVN ‘마녀의 연애’ 속 반지연(엄정화)이나 ‘밀회’의 오혜원(김희애)처럼 높은 재력을 갖는 경우나, MBC ‘앙큼한 돌싱녀’ 속 나애라(이민정) 처럼 학벌이며 직장까지 평범하기 그지 없는 캐릭터 모두의 공통분모는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동안 외모다.

동안 얼굴의 완성은 동안 피부. 내 피부에 잘 맞는 제품 선정과 꾸준한 노력만으로도 충분히 TV속 여주인공들의 동안 피부를 따라 잡을 수 있다. 동안 피부 회복을 도와줄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딥클렌징으로 '쫀쫀'한 모공관리!
연하남보다 연상녀의 '동안' 피부가 부럽다

모든 피부 관리의 기본이 그렇듯 동안 피부 만들기 역시 가장 기본은 바로 클렌징이다. 최근에는 단순히 메이크업이나 노폐물 제거의 역할 뿐만 아니라 모공 케어 등 다양한 효과를 갖춘 클렌징 제품을 쉽게 만나볼 수가 있다.

‘오가니폼(ORGANEE FOAM)’의 ‘리후레싱 스크럽 클렌저’는 호박추출물이 모공 깊숙이 산화 억제 성분을 제공해 효과적인 각질제거로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하다는 업체측 설명. 또, 미네랄과 미세원소가 풍부한 레드클레이(RED CLAY)와 병풀잎추출물이 피부 정화 및 재생, 잔주름 방지에 도움을 주어 쫀쫀한 모공과 피부 탄력을 위한 클렌징 제품으로 손색이 없다고.

민감성 피부의 경우 주 2~3회, 정상피부의 경우 데일리 클렌져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은 3만5000원(150ml)이다.


▶'탱탱'한 얼굴 라인을 위한 탄력 관리
연하남보다 연상녀의 '동안' 피부가 부럽다
트러블과 잡티가 없는 깨끗한 피부라 할지라도 탄력 없이 축 쳐진 피부는 노안으로 보일 수 밖에 없다. 이에 어린 아이들의 탱탱한 볼처럼 탄력 있는 피부야 말로 동안의 필수 조건이다.

원료부터 제조공정까지 USDA 인증을 받은 오가닉 알로에 브랜드 ‘A24’의 ‘프리미엄 알로에베라 울트라 나이트 크림’은 탄력 관리와 페이스 리프팅을 위한 고농축 펩타이드 리치 크림이다.

우수한 생체 조절 효과로 주목 받고 있는 식물성 단백질 성분의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콜라겐 층 형성 및 자극에 도움을 줘 피부를 더욱 단단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5만8000원(50ml)이다.

▶눈가 주름 개선과 미백을 한번에
연하남보다 연상녀의 '동안' 피부가 부럽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자연스럽게 늘어가는 주름, 그 중 가장 먼저 세월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눈가 주름이다. 웃을 때 살짝 보이는 눈가 주름은 인상 좋아 보이는 매력 포인트가 될 수도 있지만 계속 방치할 경우 노안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으니 주름이 생기기 전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미국환경운동단체인 EWG가 선정한 화장품 챔피언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로즈 앱솔루트 아이 크림’은 유기농 아르간 오일과 비타민 A, C의 함량이 높은 불가리안 로즈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생명력과 활력을 선사해 주름 개선과 미백을 함께 개선해 준다.

여기에 알프스 발래산(Valaisan) 산맥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허브와 빙하수를 함유한 기가화이트(GIGAWHITE) 활성성분이 탄력을 잃어가는 눈가와 입가를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꾸준하게 눈가와 입가 주변, 주름진 곳에 마사지하듯 섬세하게 두드려 흡수시켜 사용하면 주름 개선은 물론 미백까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2만5000원(15g)

<이미지제공=에이스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