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왜 잘 안 먹나 했더니...
G마켓, 모바일 쇼핑남녀 대상 ‘집밥’ 관련 설문조사
박효주 기자
7,192
공유하기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모바일 앱을 통해 남녀 1만902명을 대상으로 ‘집밥’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집밥(요리) 먹기 어려운 이유로 식비가 많이 들기 때문이란 의견이 3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요리가 귀찮다’(29%), ▲’음식물쓰레기가 더 많다’(21%), ▲‘같이 먹을 사람이 없어서’(15%) 순으로 나타났다.
집에서 밥 먹는 횟수에 대한 물음에는 전체 응답자의 절반(50%)이 ‘하루 한끼’라고 응답했다. ‘하루 두끼’를 먹는다는 응답자는 39%, ‘거의 먹지 않는다’는 의견도 11%를 기록했다.
이밖에 혼자 먹을 때 가장 많이 먹는 음식으로는 절반(51%)이 넘는 응답자가 ‘라면(면류)’이라고 답했다. 김밥, 떡볶이 등 ‘분식류’는 20%, ‘빵, 과자류’는 15%로 조사됐다. ‘즉석식품’(9%)과 ‘통조림류’(5%)는 소수의견에 그쳤다.
한편 이번 설문은 1인 가구를 겨냥한 이벤트인 ‘연희의 심야식당’ 코너를 통해 진행됐다. ‘연희의 심야식당’은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1인 가구 특별키트(KIT)를 한정 판매하는 이벤트다. 특별키트는 라면, 햄, 즉석밥 등 1인 가구에 필요한 식사 상품이 다양한 종류로 구성돼 있다. ‘연희의 심야식당’은 오는 15일까지 G마켓 모바일 앱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