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코전략컨설팅 '유재은 대표'의 프랜차이즈 사업전략 실전 노하우 특강
강동완 기자
5,081
공유하기
2014년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가 등록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무려 3천여개가 넘지만 성공하는 브랜드는 정작 손으로 꼽는 상황. 이에 새롭게 프랜차이즈 사업을 구상중인 유통기업이나 프랜차이즈 본사 CEO 및 관련 임원들을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 전략 노하우 특강'이 진행된다.
![]() |
▲ 유재은 대표 |
유재은 대표는 1998년부터 국내최초로 프랜차이즈 기업전략컨설팅을 진행해온 ㈜프랜코전략컨설팅의 수장으로, 교보문고 3년 연속 프랜차이즈 분야 스테디셀러인 ‘한국시장의 프랜차이즈 전략 Ⅰ,Ⅱ’의 저자이다.
유 대표는 본 특강에서 자신의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계 실무 경험과, 10여년간 대기업을 포함한 여러 프랜차이즈 기업의 전략을 컨설팅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감 넘치는 노하우를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유 대표는 "10여년 전에는 신문광고만으로도 가맹계약이 순풍에 돛을 단듯 순항했던 시절이 있었다."라며 "요즘 창업시장은 경쟁도 훨씬 치열 해졌고, 예비 창업자의 정보력과 눈높이도 높아졌기에 기본부터 제대로 갖추지 못하면 롱런할 수 없는 처절한 생존 시장이 되고 말았다."고 말했다.
또 "이번 특강에선 기업의 오너들이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면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탄탄히 펼칠 수 있도록 실전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유 대표는 연세대 프랜차이즈 CEO과정의 초대 교수이면서, 아리따움, 정관장 등 대기업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성공적으로 컨설팅 했다.
이번 '프랜차이즈 사업 전략 노하우 특강'의 자세한 사항은 ㈜프랜코전략컨설팅 홈페이지(www.francofranchise.co.kr)를 참고.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