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외식산업인 '주방문화 개선나서...'
강동완 기자
2,987
공유하기
(사)한국외식산업협회,‘주방문화 개선을 위한 전국 외식산업인 다짐대회’ 개최
지난 13일(금), 대구 EXCO에서 250명 외식산업인들 한 자리에 모여
![]() |
▲ (왼쪽에서 네번째 부터 차례대로) 김금자 (사)한국외식산업협회 전남광주지회장, 박병남 (사)한국외식산업협회 부회장, 윤홍근 (사)한국외식산업협회 상임회장, 강봉한 식약처 식품안전정책국장이 주방문화개선을 위한 피켓 세레모니를 하고있다. |
최근 (사)한국외식산업협회(회장 윤홍근)가 대구 EXCO 컨퍼런스홀에서 ‘주방문화 개선을 위한 전국 외식산업인 다짐대회’ 를 개최했다.
한국외식산업협회가 주관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 주방문화개선 다짐대회는 주방문화 및 식품위생 개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외식환경을 제공하고, 건강한 외식문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윤홍근 상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주방문화개선 다짐대회는 국내 주방문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외식산업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소중한 자리이다” 라며 “주방문화 개선을 통해 대한민국 5천만 국민 모두에게 더욱 건강하고 정직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식산업인들이 되자.” 고 밝혔다.
뒤이어 대구∙경북지역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식품위생교육은 식약처 이상진 과장과 대구가톨릭대학교 임현철 교수가 강연했다.
뿐만 아니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제40차 회장단회의를 별도로 실시하고 식품안전관리 및 식중독 예방에 이바지한 회장단에 대해 식약처장 표창장을 전달됐다.
한편 한국외식산업협회는 금번 행사에 이어 6월 20일 주방문화개선 다짐대회 및 식품위생교육을 부산 벡스코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서울, 광주를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계속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