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수영복보다 내게 어울리는 수영복을 찾아야
강인귀 기자
8,158
공유하기
![]() |
뜨거운 여름, 휴가하면 역시 물가가 떠오르게 마련이다. 이에 휴가계획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그곳에서 입게 패션, 그중에서도 수영복이다.
그런데 모든 옷이 그렇겠지만, 수영복 역시 봐서 예쁜옷과 나에게 어울리는 옷은 따로 있다. 이에 먼저 디자인보다 체형에 맞는 수영복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어깨나 골반 부분이 얇은 끈으로 되어 있어 비키니의 정석이라 불리는 스트링 비키니는 몸매를 부각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어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가진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반면, 탱크탑과 비키니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탄생된 탱키니는 뱃살을 가려주는 효과가 있어 아직 비키니를 입기에 용기가 나지 않는 여성들이 많이 선택한다.
또한 일자허리를 가진 여성들의 경우, 허리곡선이 과감하게 파여 허리를 잘록하게 보여줄 수 있는 모노키니로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좋다.
수영복이 선택 되었다면 그에 맞는 슈즈를 선택 할 차례다. 여름 슈즈로는 그 무엇보다 방수처리와 함께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젤리슈즈가 제격이다. 또한 젤리슈즈는 가벼운 무게감으로 가방 한 켠에 챙겨두기에도 실용적이다.
특히 요즘은 플립플랍부터 샌들, 슬립온까지 디자인이 다양해져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심플한 단색의 수영복에는 리본이나 큐빅이 박힌 슈즈로 포인트를 살리고, 화사한 패턴의 수영복에는 파스텔 톤의 슈즈보단 단색이나 톤 다운된 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수영복과 슈즈까지 준비가 되었어도 무언가 허전한 느낌이 든다면 바로 악세서리에 시선을 돌려보자. 수영복에 가장 쉽게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팔찌이다.
굵직하고 무게감 있는 금속 재질의 팔찌는 섹시하고 우아한 느낌을 준다. 또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비비드한 컬러의 원석 소재나 실로된 팔찌를 여러겹 레이어드 하면 도움이 된다.
<이미지=막스앤스펜서, 락피쉬, 토스, 제공=그루 리퍼블릭>
<이미지=막스앤스펜서, 락피쉬, 토스, 제공=그루 리퍼블릭>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