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매점 식·음료 가격' 불만 가장 높아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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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상영관(멀티플렉스)의 관람료가 비싸 소비자들이 영화관람에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나 다양한 할인제도 도입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가족이용권’, ‘어린이 요금제’, ‘좌석별 차등요금제’ 등 소비자 친화적인 다양한 요금제를 도입하고, 외부음식물 반입 가능 사실을 적극 홍보하도록 업계와 관련단체에 건의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복합상영관 이용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복합상영관 이용전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복합상영관 이용 중 느낀 불만으로 소비자의 79.2%가 ‘영화관 매점의 높은 식·음료 가격’을 꼽았다.
조사결과, 복합상영관 이용 중 느낀 불만으로 소비자의 79.2%가 ‘영화관 매점의 높은 식·음료 가격’을 꼽았다.
또한 ‘외부 식·음료 반입가능 사실에 대한 극장의 홍보 부족’(48.2%), ‘일반(디지털) 영화 가격 인상’(47.4%) 등 주로 ‘가격관련’ 불만이 많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가족이용권’, ‘어린이 요금제’, ‘좌석별 차등요금제’ 등 소비자 친화적인 다양한 요금제를 도입하고, 외부음식물 반입 가능 사실을 적극 홍보하도록 업계와 관련단체에 건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67.8%가 주말 및 공휴일에 복합상영관을 방문하고 조조할인을 이용한다는 소비자도 36.0%로 나타났다. 티켓 구입을 위해 56.6%의 소비자가 ‘인터넷 예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외에 ‘현장구매’(28.0%), ‘모바일 예매’(15.4%)를 이용하고 있었다.
가족과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는 응답자가 58.2%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친구’(25.1%), ‘연인’(11.6%), 직장동료 및 선후배 등 ‘지인’(4.2%) 순이었다.
조사대상자의 77.2%가 관람료가 비싸 영화관람이 부담스럽다고 응답했다. 또한 대부분의 소비자는 ‘가족이용권’, ‘영화의 날’, ‘어린이요금’ 등 다양한 관람료 할인정책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족과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는 응답자가 58.2%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친구’(25.1%), ‘연인’(11.6%), 직장동료 및 선후배 등 ‘지인’(4.2%) 순이었다.
조사대상자의 77.2%가 관람료가 비싸 영화관람이 부담스럽다고 응답했다. 또한 대부분의 소비자는 ‘가족이용권’, ‘영화의 날’, ‘어린이요금’ 등 다양한 관람료 할인정책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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