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케이크 선두주자 뚜레쥬르, 이번엔 드래곤이다!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뚜레쥬르(www.tlj.co.kr)가 '드래곤 길들이기 케이크'를 출시했다.

<드래곤 길들이기 케이크>는 개봉영화인 3D 애니매이션 ‘드래곤 길들이기 2’에서 모티브를 따 디자인했다. 

스토리의 배경인 ‘버크섬’을 형상화한 초콜릿 케이크에 폭신한 슈를 가득 올린 후 주인공 ‘히컵’이 드래곤 ‘투슬리스’를 타고 나는 모습을 장식으로 얹은 형태다. 

또한 애니매이션 ‘드래곤 길들이기 2’의 역동적인 장면이 담긴 전용 케이크 받침대와 박스를 활용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뚜레쥬르는 <드래곤 길들이기 케이크> 출시에 앞서 지난 2012년 <로보카 폴리 케이크>를 출시, 출시 한 달 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캐릭터 케이크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캐릭터 케이크의 경우 디자인에 스토리가 담겨 있어 케이크를 먹는 즐거움과 행복감을 배가시킨다”며, “특히 이번 <드래곤 길들이기 케이크>의 경우 주인공이 드래곤을 타고 나는 장면을 현실감 있게 표현해 더욱 선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뚜레쥬르는 <드래곤 길들이기 케이크>와 함께 역시 인기 애니매이션인 ‘쿵푸팬더’에서 모티브를 딴 <쿵푸팬더 케이크>도 함께 출시했다. 

<쿵푸팬더 케이크>는 모자를 쓴 귀여운 쿵푸팬더 얼굴 모양의 초콜릿 케이크로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두 종류의 캐릭터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매장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touslesjours)을 통해 다채로운 고객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가격은 <드래곤 길들이기 케이크> 2만 3천원, <쿵푸팬더 케이크> 1만 8천원이다.

한편, 애니매이션 <드래곤 길들이기 2>는 오는 23일 전국 개봉을 앞둔 드림웍스의 야심작으로 2010년 개봉해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은 ‘드래곤 길들이기’의 후속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