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맥’과‘새맥’,‘감맥’이 뜨고있다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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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지마루 상반기 신메뉴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코코넛 치킨’의 뒤를 이으며 2위를 기록한 ‘고구마튀김’은 꿀을 베이스로 하여 고구마의 달콤한 맛을 더욱 강조하였고 가격부담을 낮추어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메뉴이다.
3위를 차지한 ‘민물새우깡’은 부담없는 가격으로 맥주와 가볍게 즐기기에 적합한 안주로 2차를 즐기러 온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었다.
이외에도 맥주안주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 감자튀김을 큼지막하게 썰어 파마산치즈가루를 올린 ‘포테이토킹’은 맥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이다.
특히, 30 ~ 40 대 남성들이 선호하는 ‘새맥’은 공원에서 새우과자와 맥주를 마셨던 대학시절의 추억을 되새기며 진짜 새우로 만든 튀김을 안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
특히, 30 ~ 40 대 남성들이 선호하는 ‘새맥’은 공원에서 새우과자와 맥주를 마셨던 대학시절의 추억을 되새기며 진짜 새우로 만든 튀김을 안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
또한 20 ~ 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고맥’과 ‘감맥’은 달콤한 맛의 고구마튀김과 짭조름한 감자튀김을 맥주의 쌉싸름한 맛과 함께 즐기기에 최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꼬지마루 관계자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가격 부담이 낮은 메뉴의 선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 예상한다”고 말했다.
꼬지마루 관계자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가격 부담이 낮은 메뉴의 선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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