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추가 지나고 조석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며 가을이 왔음을 알리고 있다. 산으로 바다로 떠났던 휴가도 여름과 함께 지났다. 

늘 체중관리에 신경 쓰며 사는 사람이라도 휴가철에는 가볍게 내려놓고 특권을 누리게 된다. 하지만 여름휴가를 보낸 후, 뱃살이 남는다. 더 늦기 전 체중감량에 도전하자. 


체중감량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식습관 조절, 운동, 디톡스 제품 및 다이어트 보조식품 섭취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 이종격투기 선수 송가연, 가수 박보람 등 유명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이 공개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대중의 반응이 더욱 뜨겁다. 

휴가 보낸 후 늘은 건 뱃살 뿐… 식습관, 운동 등으로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다이어트 방법 중 식습관 조절을 최우선으로 꼽는다. 식이요법에 비중을 두어야 요요 현상 없이 감량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저 칼로리 위주의 식단과 제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천천히 음식을 섭취하며 포만감을 느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다이어트 외식메뉴로 샤브샤브 등이 좋다.
다이어트에 도전하더라도 현대인에게 외식은 피할 수 없는 코스다. 다이어트를 할 때 손색없는 외식 메뉴로 샤브샤브가 있다. 샤브샤브는 다이어트 시 필요한 식습관에 안성맞춤인 외식 메뉴다. 

먼저 다이어트하려면 단맛과 짠맛으로부터 멀어지는 자세가 필요하다. 샤브샤브는 있는 그대로의 식재료를 데쳐 먹는 것이라 육수 외에는 일체 첨가물을 추가하지 않는다. 다소 싱거운 듯 먹을 수 있는 맛이다. 다른 음식과 포만감은 같지만 저칼로리 메뉴다.

또한 채소 위주로 먹는 것이 좋은데, 샤브샤브는 평소 접하기 힘든 채소를 다량 먹을 수 있다. 채소는 수분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고, 섭취 열량을 쉽게 줄일 수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채소에는 섬유질, 비타민, 무기질 등이 많아 건강에 좋다는 것도 익히 알려져 있다. 채소 섭취를 많이 하면 다이어트하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무조건 채소만 섭취하고, 단백질을 먹지 않을 수 없는데, 이때 샤브샤브 코스에 나오는 육류는 단백질 섭취를 돕는다. 

◇ 다이어트를 할 때는 기름이 있는 부위는 가급적 자제하자.
음식은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식사 속도가 빠르면 대뇌 포만 중추가 포만감을 감지할 시간을 갖지 못한다. 약 10분 정도면 포만감을 감지한다. 

반대로 식사를 느리게 하면 위가 반만 차도 뇌는 ‘숟가락을 놓으라’는 명령을 내린다. 샤브샤브는 느긋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채소, 육류 또는 해물, 면류, 죽 등 코스별로 직접 조리해 먹는 방식으로 보통 식사 시간이 1시간을 훌쩍 넘는다.


◇ 다양한 컬러 채소, 밀가루보다는 쌀가루, 칼슘도 챙겨야 
샤브샤브 전문점으로 '모리샤브' '채선당 플러스' '코코샤브' 등 다양한 브랜드가 성업중에 있다.

다양한 샤브샤브 전문점 가운데서도 ‘샤브향’은 평소 접하기 힘든 특수채소 20여 종과 함께 건강한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다. 

샤브향에서는 칼국수나 라면 대신 쌀국수가 나오고, 저칼로리 대표 메뉴인 월남쌈까지 두루 만날 수 있다. 쌀로 만든 국수와 월남쌈은 밀가루보다 열량이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 된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 자칫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는데, 샤브향에서는 다이어트 할 때 나타하기 쉬운 골감소증을 예방할 수 있다. ‘앙팡칼슘플러스’는 사탕수수를 천연 발효시켜 얻은 당에 칼슘을 더한 제품이다. 

이는 물에 잘 녹는 수용성 칼슘으로, 체내 흡수가 여느 칼슘에 비해 잘 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무색•무취로 음식의 맛과 모양을 변화시키지 않아 샤브향 샤브샤브나 샐러드 등에 첨가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2인 1포 기준으로 메뉴 주문 시 함께 주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