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온라인마케팅은 '정보전달·유대감·경제적혜택'전달이 필수..
강동완 기자
2,682
공유하기
앞으로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대세다. 필수요건중에 하나라고 표현하는 이들도 있다.
최근 디지털마케팅, 소셜마케팅,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등 다양한 용어로 모든 내용이 포괄되고 있다.
마케팅의 도구로 인터넷이 각광을 받게 되면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겠다는 이용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 김영갑 교수는 "인터넷만 알고 마케팅을 제대로 모른다면, 총알은 있으나 총이 없는 상태와 같다고 할 수 있다."라며 "인터넷 마케팅을 위해서는 반드시 마케팅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지난 27일, 한양사이버대에서 개최한 특강을 통해 이같이 소개하고, "무엇보다도 기존의 마케팅에 비하여 인터넷 마케팅이 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지 원리를 알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즉, 소비자의 구매행동 프로세스가 시대가 변하면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
또 김 교수는 "최근 인터넷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라며 "물론 다수가 사용하는 일부 매체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가능하다면 다양한 도구를 알고 특징을 이해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인터넷 마케팅이 도깨비방망이처럼 이해되고 활용되는 것은 문제가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도구가 마케팅에 즉효가 있다는 인식은 잘못된 것이다.
김 교수는 "소비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정보획득, 유대감, 경제적혜택'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런 콘텐츠를 제공할 때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지고 결국 구매자로 전환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디지털마케팅, 소셜마케팅,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등 다양한 용어로 모든 내용이 포괄되고 있다.
마케팅의 도구로 인터넷이 각광을 받게 되면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겠다는 이용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 |
한양사이버대 김영갑 교수는 "인터넷만 알고 마케팅을 제대로 모른다면, 총알은 있으나 총이 없는 상태와 같다고 할 수 있다."라며 "인터넷 마케팅을 위해서는 반드시 마케팅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지난 27일, 한양사이버대에서 개최한 특강을 통해 이같이 소개하고, "무엇보다도 기존의 마케팅에 비하여 인터넷 마케팅이 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지 원리를 알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즉, 소비자의 구매행동 프로세스가 시대가 변하면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
또 김 교수는 "최근 인터넷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라며 "물론 다수가 사용하는 일부 매체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가능하다면 다양한 도구를 알고 특징을 이해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인터넷 마케팅이 도깨비방망이처럼 이해되고 활용되는 것은 문제가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도구가 마케팅에 즉효가 있다는 인식은 잘못된 것이다.
![]() |
김 교수는 "소비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정보획득, 유대감, 경제적혜택'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런 콘텐츠를 제공할 때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지고 결국 구매자로 전환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