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 야외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패션·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소비자층의 참여를 도모하는 체험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도전적인 블로거들을 응원하는 노스케이프의 '트래블로거 원정대'

패션·유통업계, 가을 마케팅 키워드 '체험'
노스케이프는 지난 19일 ‘트래블로거 원정대’ 5기와 트레킹, 실내 빙벽등반, 스포츠 클라이밍 등 다양한 아웃도어활동을 진행했다. ‘트래블로거 원정대’는 아웃도어 활동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들을 모집해 매 기수마다 테마가 있는 아웃도어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번 트래블로거 원정대 5기는 전문 산악강사와 북한산 백운대 트레킹을 통해 등산장비 사용법과 응급처치법 등 등산에 꼭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교육받았다. 또 세계최대의 실내 인공빙벽장을 갖추고 있는 우이동 등산학교에서 스포츠 클라이밍과 겨울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빙벽등반 등도 함께 체험했다.


이렇게 노스케이프의 트래블로거 원정대는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아웃도어 활동 체험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며 노스케이프를 대표하는 문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활동적인 여성들을 위한 아디다스의 '마이걸즈 새터데이'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여성들을 위한 ‘마이걸즈 새터데이(#mygirls satur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 걸즈 새터데이’ 이벤트는 운동과 적극적인 문화생활을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이벤트로, 4일, 18일, 25일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

4일에는 여성 300명을 대상으로 인디밴드와 프라이빗 콘서트를 진행했으며, 18일에는 경복궁 및 광화문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서머셋 팰리스 호텔 루프탑 가든’에서 100명의 여성들이 모여 브런치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 25일에는 서울 미술관에서 큐레이터와 함께 전시 관람뿐만 아니라 미술과 문화를 소재로 다양한 대화를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평소 운동 및 문화생활을 즐기는 여성들이 건강한 에너지로 서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남자들끼리 떠나는 콜맨 ‘아날로그 캠핑'

패션·유통업계, 가을 마케팅 키워드 '체험'
아웃도어 브랜드 콜맨은 남성들만의 아날로그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아날로그 캠핑 2014'을 진행한다. 이번 캠핑은 최소한의 아날로그적인 장비로 캠핑의 묘미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기획됐으며, 현대적이고 디지털화 되어가는 캠핑 트렌드에서 잠시 벗어나 캠핑의 본질을 찾는 것이 이번 캠핑의 콘셉트다.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충북에 위치한 ‘맥타카트 도서관 캠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캠핑 기간 동안 부자 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캠핑 참가신청 대상 및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콜맨 블로그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10월 22일 까지다.

▶온가족이 함께 하는 블랙야크 키즈의 '악동 캠핑'

육아를 다루는 TV 예능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면서 자녀와 함께하는 아웃도어 활동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블랙야크 키즈와 함께하는 제 3회 악동캠핑'은 자녀가 있는 가족들을 위한 아웃도어 체험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블랙야크 키즈 제품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이벤트'를 비롯해 ‘패밀리룩을 찾아라, ‘요리대회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됐다. 자연 속에서 가족들과의 소중한 추억 만들기를 제공하는 악동 캠핑은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충북 영동군 송호관광지 캠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출산을 앞둔 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매일유업 ‘앱솔루트 베이비문’

매일유업은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사내 임신부부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앱솔루트 베이비문'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유업 직원가족 20쌍과 고객 20쌍을 초청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강연, 요가, 국악태교 등 임신부부들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이 행사를 통해 매년 새로운 주제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책 향기에 취하다’라는 타이틀을 주제로 선정했다. '앱솔루트 베이비문'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지혜의 숲’으로 알려진 파주 출판단지 내 지지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