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거리가 단풍으로 물드는 가을, 여성들의 메이크업 역시 가을로 물들고 있다. 뷰티 브랜드들은 한층 감각적인 여성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올가을 과감하고 짙은 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눈과 입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깊고 매혹적인 컬러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은은하고 윤기 나는 보송한 피부 표현까지 할 수 있는 트렌디 아이템을 소개한다.


꼭 기억해야 할 올가을 메이크업 키워드 ‘포인트&매트’


▶깊고 매혹적인 눈매


그윽한 눈매로 가을 타는 남자들을 유혹해보자.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리케이’의 ‘아이 컬러 팔레트’는 매혹적인 눈매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매트한 텍스처부터 반짝임이 강한 쉬머 텍스처까지 본연의 색상과 펄감이 그대로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컬러 블렌딩이 용이해 보다 쉽게 원하는 아이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특히 에메랄드나 사파이어와 같은 보석의 고급스러운 색상이 그대로 반영된 5가지의 컬러 스펙트럼은 세련미와 여성미를 모두 부여한다. 퍼블, 블루 톤으로 구성된 ‘사파이어 누아르’와 그린, 브라운 계열의 ‘에메랄드 누아르’의 총 2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결점 커버하고 피부 본연의 자연스러움 강조


벨벳처럼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파운데이션의 꼼꼼한 선택이 중요하다. ‘시세이도’의 ‘쉬어 앤 퍼펙트 콤팩트’는 파우더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공기처럼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쳐로 아름답게 빛나는 피부톤을 만들어준다. 


연의 피부처럼 부드럽게 밀착되며 고운 입자의 글로우업 파우더(Glow-up Powder)가 피부 부담은 최소화하고 하루 종일 본래 피부 같은 자연스러운 광채를 완성해준다.


꼭 기억해야 할 올가을 메이크업 키워드 ‘포인트&매트’


▶단풍처럼 깊게 물든 선명한 입술


로맨틱한 가을을 입술에 담고 싶다면 컬러에 주목하자. ‘슈에무라’의 ‘루즈 언리미티드 마이 디어 마뜨 컬렉션’은 부드럽게 녹아 들면서도 매트한 텍스처로 다채로운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세련된 색감에 오묘한 펄감이 더해진 ‘마이 디어 푸시아’, 사랑스러운 ‘케미 핑크’와 ‘강남 핑크’, 감미롭게 녹아 드는 ‘마이 스윗 코랄’, 가을 패션을 완성하는 ‘마이 디바 레드’ 등 아시아 여성들의 피부 톤에 가장 잘 어울리는 6가지의 색상으로 구성됐다.



▶가을의 건조함 물리치는 메이크업 유지 TIP


가을여신의 분위기를 물씬 풍길 매트한 메이크업은 건조한 가을철 유지가 관건이다. 이럴 때는 메이크업 픽스 제품이 유용하다. ‘메이크업 포에버’의 ‘미스트 앤 픽스’는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부여하며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O2 스킨 콤플렉스 성분이 끈적임 없이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면서 수분까지 보충해준다.


메이크업 후 얼굴에 뿌려주면 막을 형성해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면서 하루 종일 번지거나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브랜드&가격 : 메리케이의 ‘아이 컬러 팔레트’는 3만 4000원(3g), 시세이도의 ‘쉬어 앤 퍼펙트 콤팩트’는 6만 8000원(3g), 슈에무라의 ‘루즈 언리미티드 마이 디어 마뜨 컬렉션’ 3만 5000원(3.4g), 메이크업 포에버의 ‘미스트 앤 픽스’는 3만 9000원(125ml)


<사진=메리케이, 시세이도, 슈에무라, 메이크업 포에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