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PPL 한류마케팅 '망고식스' 마스터 프랜차이즈 2건 체결
강동완 기자
2,411
공유하기
![]() |
이날 망고식스가 MF를 체결한 지역은 대륙 중 서남부를 아우르는 광활한 사업권으로 거주 인구만해도 3억명에 이른다.
망고식스 강훈 대표는 “글로벌 망고식스의 가장 큰 시장이며 핵심 사업지인 중국 공략을 위한 큰 기틀을 마련했다”며, “젊고 열정적인 파트너와 함께 존경받는 한국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망고식스의 중국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된 배경은 전략적인 한류 마케팅이 유효했다.
망고식스는 2011년 브랜드 론칭과 함께 한 발 앞서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등 한류스타가 등장하는 드라마에 PPL(Product Placement)을 진행하며 인지도를 끌어 올렸다.
방송, 인터넷으로 실시간 국내 문화 컨텐츠를 접한 중국 소비자들은 상해, 온주 등 망고식스 매장을 방문해 한국의 문화를 즐기고 소비했다.
망고식스측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등으로 한류의 인기가 절정에 이르자 홍췐루 등 한인타운에 위치한 매장에서는 2시간 기다려 주문한 메뉴를 받을 정도로 사람이 몰리기도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