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배민 고객센터 오픈…"실적보다 직원 행복에 초첨"
강인귀 기자
2,158
공유하기
![]() |
‘배민 고객센터’의 주요 업무는 고객 문의 및 가맹 업주의 운영 관련 상담. 기존에 외주 업체에서 처리하던 상담 업무들까지 사내에서 통합 관리하게 된다.
한편 ‘배민 고객센터’는 실적 위주의 기계적 상담 대신 사람 중심의 서비스를 앞세운다. 이에 구성원들의 행복에 초점을 맞춰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의 질을 높인다고.
그리고 이를 위해 ‘좋은 고객센터 프로젝트’라는 다음과 같은 6가지 실천 항목도 운영된다.
▲ 멘토제도: 고객센터 업무 외에 관심 있는 부서를 살펴볼 수 있도록 타 부서의 직원을 연결해주는 제도 ▲ 내 맘대로 쏜다: 구성원이 본인의 재량으로 고객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제도 ▲ 샤방샤방: 한 달에 한 번 마사지나 네일케어, 미용비를 지원 ▲ 내친소: 친구에게 입사를 권유하여 정직원이 되면 상품권 증정 ▲ 해주세요: 직원들끼리 소원 들어주기 ▲ 짝꿍 프로젝트: 신규 입사자를 위해 기존 직원이 2주간 짝꿍 역할.
‘배민 고객센터’의 천세희 센터장은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에서 소중한 사람으로 대우 받을수록 가맹 업주님과 고객을 대하는 마음도 달라진다”며 “앞으로 배민 고객센터는 구성원과 고객 모두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제공=배달의민족>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