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패션] 성유리&손연재&유호린 패션, ‘소녀감성’부터 ‘섹시미’까지
입동 추위가 시작되는 듯 쌀쌀한 금요일이다. 날이 추워질수록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챙기면서 자신의 개성을 어필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이 더욱 힘들어진다.



이럴 때는 이번 주 스타들이 선보인 트렌디한 컬러부터 핫한 아이템들을 참고해보자. 배우 성유리, 유호린, 체조선수 손연재가 칙칙한 겨울 아우터 대신 강렬한 라이더재킷, 청량한 다즐링 블루 컬러, 섹시한 레오파드 활용 TIP을 제안했다.


[불금★패션] 성유리&손연재&유호린 패션, ‘소녀감성’부터 ‘섹시미’까지
▶‘힐링캠프’ 성유리, 보이시한 매력 ‘라이더재킷’


라이더재킷이라면 금요일 밤, 화려한 변신을 도와줄 아이템으로 충분하다. 지난 11월 3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 156회에서 MC 성유리가 시크한 라이더재킷 룩을 선보였다.



이날 성유리는 지퍼 디테일이 돋보이는 모직 소재의 재킷으로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두께감 있는 아우터가 지나치게 러프할 수 있는 라이더재킷의 느낌을 줄여줘 한결 여성스러웠다. 여기에 성유리는 올림머리 스타일을 연출해 시원한 목선을 드러내며 사랑스러운 느낌을 가미했다.



▶스타일링TIP : 루즈한 핏의 라이더재킷은 이너로 다양한 아이템을 매치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셔츠 혹은 원피스로 오피스레이디룩을 연출했다면 퇴근 후에는 스타일리시한 라이더재킷을 걸쳐 개성을 뽐내보자. 성유리처럼 블랙 컬러의 원피스나 스커트를 착용한 후 워커부츠, 스틸레토 힐을 매치한다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F/W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불금★패션] 성유리&손연재&유호린 패션, ‘소녀감성’부터 ‘섹시미’까지
▶‘힐링캠프’ 손연재, 소녀감성 내뿜는 ‘플레어스커트’


이날 ‘힐링캠프’에서 성유리와 막강 미모 대결을 펼친 체조선수 손연재는 반가운 얼굴만큼이나 화사한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손연재는 플레어스커트와 화이트 셔츠를 입고 옐로 카디건을 어깨에 살짝 둘러 소녀감성을 내뿜었다.



특히 그녀는 화이트와 블루 컬러의 대비를 활용해 청순하면서도 단정한 이미지를 어필했으며, 보색인 옐로 카디건으로 화사한 얼굴빛을 강조했다. 또한 다즐링 블루 컬러의 하이웨스트 플레어스커트가 가을철 청량한 느낌을 나타냈다.



▶스타일링TIP :경쾌한 분위기의 다즐링 블루 컬러는 2014 시즌을 장악했다. 얼마 남지 않은 2014년을 다즐링 블루로 더욱 즐겁고 산뜻하게 보내보자. 다즐링 블루 컬러의 플레어스커트를 활용하고 싶다면, 손연재처럼 컬러감을 강조해줄 보색 컬러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단, 투머치 스타일링이 연출되지 않도록 액세서리, 가방, 신발 등에는 화려한 컬러를 더하지 않는 것이 좋다.


[불금★패션] 성유리&손연재&유호린 패션, ‘소녀감성’부터 ‘섹시미’까지


▶‘소원을 말해봐’ 유호린, 강렬한 도시여자의 ‘트렌치코트’


뭐니 뭐니 해도 스산한 바람이 여심을 파고드는 가을철에는 트렌치코트가 제격이다. 최근 트렌치코트는 소재 배색은 물론 다양한 패턴이 어우러져 한층 스타일리시하게 진화하고 있다.



지난 11월 3일 방송된 MBC 일일드라마 ‘소원을 말해봐’ 80회에서 배우 유호린이 레오파드 패턴이 가미된 트렌치코트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극중 해외 유학파 출신 엘리트 송이현 역을 열연하고 있는 유호린은 다크한 블루 톤의 하이넥 이너에 호피 트렌치코트를 매치해 강렬한 느낌을 선사했다.



▶스타일링TIP : 베이직한 트렌치코트가 지겹다면 패턴 트렌치코트로 색다른 스타일링을 즐겨보자. 고혹적인 레오파드 패턴이라면 금요일 밤 파티를 즐기기에도 손색없다. 유호린처럼 화사한 톤의 네이비, 핑크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레오파드 패턴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넓은 칼라의 트렌치코트를 선택한다면 얼굴을 좀 더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벨트를 묶어 허리 라인을 강조할 경우 섹시미를 배가할 수 있을 것이다.


▲<성유리, 라이더재킷 ‘이로’ 168만 원 / 손연재, 네오프렌 플레어스커트 ‘스타일난다’ 5만 6000원대 /유호린, 호피 트렌치코트 ‘데코’ 69만 9000원대>
▲<성유리, 라이더재킷 ‘이로’ 168만 원 / 손연재, 네오프렌 플레어스커트 ‘스타일난다’ 5만 6000원대 /유호린, 호피 트렌치코트 ‘데코’ 69만 9000원대>


한편, ‘힐링캠프’에서 손연재는 최근 화제가 된 옆구리 살 사진이 공개되자 “변명을 하자면 고무줄이 세게 조여서 그렇다”며, “사실 체중 관리하기가 정말 힘들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찔 때가 있다. 중학교 때는 아무리 먹어도 안 쪘는데 요즘은 안 그렇다”고 몸매 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사진=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소원을 말해봐’, 이로, 스타일난다, 데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