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부땅 '팟팟오일 에센스', 26일부터 위메프서 단독딜
동백화장품 브랜드 앙부땅은 수분 터지듯, 피부에 촉촉함을 느끼게 하는 레드신드롬 오일에센스 '팟팟오일' 을 출시하고 26일부터 위메프에서 단독딜을 시작했다.

 
평소 오일은 무거워서 싫고 에센스나 수분크림으로는 부족함을 느꼈던 사람이라면 '팟팟오일'이 제격. 앙부땅은 ‘팟팟오일’을 개발하면서 20~30대 100명을 통해 총 3회의 까다로운 품질평가를 거쳤다.


첫번째 테스트를 통해서는 리치한 오일의 느낌을 좀더 산뜻하게, 두번째 품평테스트를 통해서는 부드러운 발림성을 위한 텍스쳐개선이 이뤄졌다. 여기에 향기에도 공을 많이 들였다. 프랑스에서 저명한 조향사 야닉벨 모렐과 콜라보레이션해 동백꽃화원에 들어선 듯 그윽한 느낌의 ‘일드방’ 을 팟팟오일의 향기로 채택했다.

앙부땅의 팟팟오일은 주름개선 및 미백기능성을 갖춘 이중기능성제품으로, 동백씨앗 오일과 동백꽃 추출물을 주요성분으로 한다. 동백씨앗오일은 피부보습과 영양공급에 효과적인 항산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동백꽃추출물은 특허받은 초저온 액체질소 추출법으로 뽑아낸 것으로 일반적으로 화장품에 포함되는 ‘정제수’ 대신 ‘동백꽃추출물’ 을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피부를 오랜시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는 비결로 작용한다. 또한 부드러운 텍스쳐와 비타민C영양성분을 더하기 위해서 감귤추출물을 첨가, 피부보호막을 위해 판테놀(비타민 B5) 와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 B3)를 더했다.


앙부땅 마케팅 담당자는 “‘팟팟오일’은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로 고객의견을 수렴했다. 3차에 걸친 고객품평테스트, 그리고 바르고 난 뒤 잔향까지 생각해서 프랑스에서 저명한 조향사를 통해 동백꽃으로 가득한 화원에 들어선듯 황홀한 꽃향기 ‘일드방’ 을 구현해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