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충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빌리세요~
강동완 기자
2,958
공유하기
![]() |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 3,000만 시대~
전화 통화는 물론, 인터넷 검색부터 네비게이션까지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빨리 소모되는 휴대폰 배터리 때문에 충전 케이블을 소지하고 다니는 이들이 늘고있다.
충전 케이블 휴대와 빈 콘센트를 찾고, 충전하는 동안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컸다. 휴대폰 급속 충전 서비스 역시, 배터리를 별도로 분리하거나 배터리를 찾으로 매장을 재방문 해야했다.
이런 고객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프랜차이즈 편의점 CU(씨유)가 ‘휴대폰 충전기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다.
‘휴대폰 충전기 대여 서비스’ (이용료 2,000원)는 배터리 방전 시 가까운 CU(씨유) 매장을 방문해서 휴대용 충전기를 대여해 휴대폰을 충전한 다음, 반납이 편리한 CU(씨유) 매장에서 48시간 內 충전기를 반납하면 된다.
충전기 크기가 AA건전기 2개 정도로 (가로 3*세로 7CM) 휴대가 용이해, 충전을 하며 자유롭게 휴대폰 이용도 가능하며, 기종에 상관 없이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율은 핸드폰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 80~100%이며, 충전 시간은 완전 방전 시 기준 최대 2시간이 소요된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충전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후, 충전기 보증금 (10,000원)을 결제해야 한다. 반납 기간은 대여 후 48시간이며, 미반납 시 보증금 중 일부가 차감된다.
본 서비스는 20일부터 서울 강남지역 CU(씨유) 5개 매장에서 테스트 운영 후, 전국 8,300여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