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문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한석규(사진=홍봉진 기자/출처=머니투데이DB)
비밀의 문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한석규(사진=홍봉진 기자/출처=머니투데이DB)


시청률 조사업체 TNMS에 따르면 지난 2014년 12월 9일 방송된 SBS 대기획 < 비밀의 문 > 마지막 24회의 전국 가구 시청률은 5.1% 로 지난 23회 시청률 4.5%보다 0.6%P 상승했다.

< 비밀의 문 >은 2014년 9월 22일 7.9%의 시청률로 첫 회를 시작했으며,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은 2회차(9월 23일)로 시청률은 9.5% 였다. 또 < 비밀의 문 >의 첫 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주 시청자 층을 분석한 결과 여자50대(5.2%), 여자40대(4.8%), 남자50대(4.4%)로 40대~50대 남녀 시청자들이 상대적으로 많이 시청한 드라마였다.

한편 < 비밀의 문 >은 방송기간 동안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인 MBC < 오만과 편견>보다 평균 4.7%P의 차이로 뒤졌으며, 금주 월요일 새로 시작한 KBS2 < 힐러 >에게도 평균 2.5%P 차이로 밀리며, 월화드라마 시청률 3위로 종영했다.


< 비밀의 문 >의 마지막 회가 방송된 이날 역시 시청률 1위는 MBC < 오만과 편견 >(9.8%)이었으며, 시청률 2위는 KBS2 < 힐러 >(7.6%) 였다.